HSBC 증권, 한국총괄 조경래 대표 취임

서울--(뉴스와이어)--HSBC증권은 한국총괄 대표로 HSBC은행에서 국내 기업 그룹 부문과 다국적 기업그룹 부문 대표를 역임한 조경래씨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HSBC증권은 1996년 서울지점을 개설한 이래 국내외 기관 및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투자 중개 업무, 해외채권투자중개, 국내외 채권발행주선업무, M&A 자문업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HSBC증권은 2008년 기준 국내 금융 기관 및 기업의 해외채 발행 실적이 가장 높은 주간사이다.

조 대표는 23년간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자금관리 업무 및 기업금융 등을 담당한 금융 전문가로 2006년 HSBC은행에 입사하여 국내 기업 그룹 부문과 다국적 기업그룹 부문 대표를 역임했으며, HSBC은행 이전에는 씨티은행과 BNP 파리바은행 서울지점 기업금융 부문에서 활동하였다.

그간 한국 기업들의 해외채발행 주간사로 활발한 활동을 해 온 HSBC증권은 조 대표의 취임으로 해외채 발행 뿐 아니라, 국내외 기관 및 기업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 중개 업무와 M&A 자문 업무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 대표는 2001년 IMF 직후 기업정상화와 자금조달업무를 성공적으로 지원한 공로로 재정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조경래 대표는 성균관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연세대 경영대학원에서 국제금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조 대표는 취미로 테니스, 스키,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와 여행을 즐기며, 부인과 두 자녀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hsbc.com

연락처

HSBC증권 박승준 상무 3706-8887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 강지연/ 김진아 6323-50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