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이색 취업지원책 날로 다양화

부산--(뉴스와이어)--“2년연속 정규직취업률 1위 비결 이런거죠!”

부산 사립대 중 정규직취업률 최근2년연속 1위를 기록(교과부 집계)한 동명대학교의 재학생 취업지원시책이 점수보장형(점수 미향상시 수강료 환불형) 토익사관학교에 이어, 원어민합숙형 취업영어캠프, 취업동아리워크샵 등으로 보다 다양화하고 있다.

동명대학교는 재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사흘간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원어민들과 영어로만 생활하는 ‘취업영어캠프’를, 24일부터 이틀간 같은 장소에서 ‘취업동아리워크샵’을 갖는다.

참여자들은 영어취업캠프를 통해, 영문이력서작성법 영어자기표현법 영어면접전략 등을 24시간 원어민과의 생활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취업동아리워크샵에서는, 소단위그룹별 공동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대인커뮤니티 프리젠테이션 자기표현 문제수행 등 취업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앞서 이 대학은 소요경비를 대학측10만원, 수강생8만원으로 일단 분담토록 한 뒤, 토익성적100점 이상 미상승시 수강생부담금 전액을 환불하는 ‘취업영어사관학교’로 주목받아왔다.

동명대학교는 부산지역 4년제 사립대학 중 정규직취업률 최근 2년연속 1위(교과부 공식집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동명대학교는 청소년들의 직장체험 기회 증진 등을 요지로 하는 ‘청소년직장프로그램 위탁운영 협약’을 지난 9일 부산지방노동청과 체결하기도 했다.

최인수 진로취업팀장은 “동명대학교가 재학생들 뿐만 아니라 ‘부산지역 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더욱 활발한 취업증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