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쇼핑본능 깨우는 타임특가 활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쿠폰을 발행하는 이벤트부터 주말에만 사용하거나 특정 요일에 초특가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고객의 쇼핑 패턴에 따라 다양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구매대행쇼핑몰 엔조이뉴욕(www.njoyny.com)은 모든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마법 쿠폰을 증정하는 ‘신데렐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엔조이뉴욕 신데렐라 이벤트’는 하루 중 방문율이 가장 높은 밤 8시부터 12시까지 3%~7%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12시가 지나면 쿠폰이 마법처럼 사라져 버리는 특징이 있다. 쿠폰 적립이 안 되기 때문에 증정 받은 쿠폰은 그날 바로 사용해야 한다. 매일 밤 8시부터 12시를 노린다면 평소 구매하고 싶었던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 이 외에도 엔조이뉴욕은 주말에만 사용할 수 있는 10% 쿠폰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은 2월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 이용이 감소하는 주말 고객확보를 위해 깜짝 주말 프로모션 '주말 샷데이(shot day)'기획전을 열고 새로워진 주말 서비스를 선보인다. 주말 샷데이 기획전은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만 진행되는 이벤트로, 주말에 한정해 패션카테고리의 세트상품을 단돈 1만원에 선보인다. 상하의, 부츠와 구두 등 각 패션상품을 세트로 묶어 1만원 한 장에 판매함으로써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말 샷데이의 한정 특가 세트상품은 매주 다른 상품으로 교체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상품인 경우 그 주 주말에 구입해야 초특가 찬스를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앤샵에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1시간 동안, 의류잡화, 화장품, 생활용품, 가전 등 약 20 종의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로 제공하는‘원 데이 원 아워'(ONE Day, ONE Hour)를 진행하고 있다.
11번가(www.11st.co.kr)는 매일 11번가의 상징인 숫자 11번가를 이용한 “11시 쇼핑타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오전, 오후 11시에 1개 상품을 구매하면 나머지 상품은 5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는 것으로 오전, 오후 각각 111명에게 선착순으로 쿠폰을 증정한다. 주로 패션, 잡화상품을 위주로 200여 가지의 상품을 할인상품으로 엄선하였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매주 목(木) 빠지게 기다린 보람, 목요일 파워세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지속 중이다. 상품은 매주 목요일에 변동되며 고객들은 자기가 원하는 상품이 올라오면 곧바로 구매하여 시중보다 평균 50%에서 최고 7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GS이숍(www.gseshop.co.kr) 컴퓨터 카테고리에서는 매일 오후 3시, 4시에 각각 '타임특가세일'과 '반값세일' 기획전을 열고 그래픽 카드, 외장하드, CPU쿨러, 복합기, 노트북PC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또한 상품별 적용 가능한 5~10% 할인 쿠폰도 준다. 또한, 주말 쇼핑족들을 위해 매주 금요일 오전 00 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 <주말특가 위캔숍>을 열고 쿠폰 증정 코너와 주말 특별 이벤트 등을 연다.
H몰(www.hmall.com)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와 토요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각각 선착순 500명에게 8% 주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정소미 엔조이뉴욕 마케팅팀 팀장은 “인터넷 쇼핑몰이 생활의 일부분이 되면서 생활 패턴에 따라 쇼핑 시간대도 변화하고 있다”며, “쇼핑몰마다 각각 다른 타임특가 이벤트 시간대를 체크해두면 알뜰 소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mall.com
연락처
KT커머스 홍보담당 박인숙 대리 02-3412-5096 010-3107-2669 이메일 보내기
-
2012년 11월 28일 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