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영업 고객용 ‘KB 이지북 서비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16일 금융권 최초로 자영업 고객을 위해 영업관리는 물론 금융 및 세금신고 업무를 지원하는「KB이지북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특히 카드매출이 많거나 영업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자영업 고객에게 매우 유용한 온라인 서비스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매출매입관리는 물론 금융자산관리 및 데이터에 연동한 세금신고까지 지원한다.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 따로따로 관리하던 영업, 금융, 세무 업무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일괄적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으로 시간에 쫓기는 자영업고객을 위해 매출매입 정보를 단순한 키보드 조작만으로도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계좌 입출내역이나 카드 매출내역을 장부로 자동 등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KB국민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등록된 다른 은행의 모든 계좌를 실시간 확인하여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매출매입에 따른 수금, 지급업무까지 연동하여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세금신고와 부가세 신고기능이 필요한 기업을 위해서는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 매출매입 증빙자료를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부가세 신고서식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국세청 홈택스시스템을 통해 전자신고도 가능하다.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카드매출정산 서비스는 자영업자들이 관리하기 힘들었던 신용카드 매출내역과 실제 통장 입금내역을 한눈에 파악하고 비교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로 카드매출이 많은 사업장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는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 후 전용 홈페이지(www.kbeasybook.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수수료는 장부관리, 금융관리,세금신고 등 기본기능은 월 13,000원, 카드매출 정산 기능 등 부가서비스는 월 최저 5,000원에서 최고 30,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이지북 전용 고객상담센터(☎1644-2333)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온라인채널부 박종대 차장 2073-23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