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호선 12개 역사, 동전교환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9-02-17 11:22
서울--(뉴스와이어)--집안에 굴러다니는 동전, 돼지저금통을 가득 채운 동전들… 다 모으면 얼마나 될까?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가 지난 12월 16일부터 종합운동장역, 강남역, 잠실역 등 2호선 12개 역에서 시민고객을 위한 동전교환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메트로는 집집마다 숨어 있는 동전사용을 독려해 신규 동전발행 비용을 감축하는 한편, 동전교환을 위해 영업시간 내에 은행까지 가야하는 시민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해당역을 방문해 가져간 동전만큼 지폐로 교환하거나 교통카드로 충전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고객에 한해 교환금액의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메트로는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인근 초·중학교 앞에서 홍보캠페인을 벌이는가 하면 역사 내 안내방송을 통해 서비스 이용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이번 동전교환서비스와 관련해 서울메트로의 한 관계자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서비스지만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며 “고객들의 편의도 높이고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동전발행 비용을 아끼는 데도 일조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밝혔다.

※ 12개 서비스역
- 성수, 건대입구, 구의, 강변, 성내, 잠실, 신천, 종합운동장, 삼성, 선릉, 역삼, 강남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종합운동장서비스센터 김종욱 02-6110-1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