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2009년 1인1업무 개선캠페인 시행

뉴스 제공
KT파워텔
2009-02-25 08:59
서울--(뉴스와이어)--KT파워텔 (대표이사 김우식, www.ktp.co.kr) 은 2009년 현 업무의 문제점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지속적인 업무 효율성을 도모할 목적으로 ‘1인 1업무 개선 캠페인’을 연중 시행한다고 밝혔다.

1인1업무 개선캠페인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으로 자기 본연의 업무가 개선의 대상이며, 연내 실시가 가능한 업무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여 진행한다.

KT파워텔은 2008년 한해 제안제도를 시행한 결과, 총 181건의 개선 제안이 접수되었으며, 이중 117건을 완료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력 도모 및 업무효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하고 있어, 2009년에는 좀더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통하여 1인1업무 개선캠페인을 전사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 2008년 “효율적 기지국 내부온도 관리” 제안 (제안자 : 호남기술센터 조재영 사원)
:기지국 냉방기 온도조절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평균 약 5%의 전력량 절감을 확인하여 연간 약 1억2천 절감 가능

금번 2009년 1인1업무캠페인의 경우, 특별히 전 직원의 제안관련 사전 교육을 통하여 스스로 문제를 찾아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예년에 비하여 보다 효율성뿐만 아니라, 업무반영효과가 높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선 1인1업무캠페인을 더욱 활성화할 목적으로 ‘모든 직원의 업무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 ‘문제해결과 효율적 업무추진’, ‘최고의 팀을 위한 변화관리’ 등 여러 가지 분야의 교육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주관부서인 기획조정실에서는 제안등록에서 심사, 조회까지 Web을 이용하여 처리가 가능하도록 구축하여 부서별 업무개선참여율, 진도관리 등을 통해 1인1업무 개선캠페인을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KT파워텔은 2009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의미로 2009년 중점방향을 “Re-파워텔”로 설정하고, Restart (Duall서비스를 통하여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 Refresh(낡은 사고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개방적인 기업문화로 거듭난다), Remake(업무프로세스 및 잘못된 프로세스를 새롭게 바꾼다), Remove(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한다), Reward(사회에 봉사하는 파워텔로 거듭난다) 라는 세부실행과제를 정하였다.

이러한 측면에서 1인1제안 캠페인은 새로운 KT파워텔을 만들어가는 Re-파워텔과 연관된 실행 캠페인으로서 실제 업무프로세스의 개선,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마음가짐 및 자세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캠페인이라고 회사측은 판단하고 있다.

KT파워텔 안기수 기획조정실장(상무보)은 “1인1업무 개선캠페인은 단순히 회사의 비용절감 차원이 아닌 스스로 우리 업무에 대해 꾸준히 개선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자는 의지의 표현이다”라며, “1년 동안 캠페인을 통하여 전 직원이 업무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개선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 만으로 큰 소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기획조정실 안기수 실장 (02)2166-0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