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와 호텔리어의 헌혈 사랑 나눔

2009-02-25 13:10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와 조선호텔(대표 최홍성)은 2월 25일(수)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연회장에서 헌혈 행사를 가졌다. 스타벅스와 조선호텔은 매년 2월과 10월 두 차례씩 헌혈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헌혈행사를 위해 조선호텔에서는 장소를, 스타벅스는 커피를 지원해 직원들의 헌혈을 독려하고 있으며, 직원들 역시 편안한 장소에서 평소 좋아하는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와 조선호텔의 공동 헌혈 행사에 대해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스타벅스와 조선호텔과 같이 기업이 가진 자신의 인프라를 가지고 지원하는 헌혈 캠페인은 직원들의 참여율이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생각된다. 5년째 이어오고 있는 스타벅스와 조선호텔의 연합 헌혈 활동은 직장 헌혈의 모범 사례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호텔은 지난 2008년 10월, 3년간 모은 1004장의 헌혈증을 한국 백혈병 환우회에 기증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표창패를 받았으며, 스타벅스는 100여장의 헌혈증을 동료 직원들의 치료 활동으로 기부해오는 등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011-9928-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