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예술정보도서관 다감, 아르코예술정보관 업무교류 협정 체결

부천--(뉴스와이어)--부천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부천예술정보도서관 다감’은 지난 2월 25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정보관’과 원활한 업무 협력 및 자료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예술 자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공식화한 것으로 ‘제작 자료의 상호 교류’, ‘상호대차 및 공동 활용’, ‘공동 목록 구축 및 목록 교환’, ‘상호 공동 사업의 기획’ 등을 기본적인 상호 업무협력 원칙으로 삼았으며, 추후 세부적인 협력 범위 및 실무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 업무협약에 의거해 ‘부천예술정보도서관 다감’은 국내 최대 예술전문도서관인 ‘아르코예술정보관’의 방대한 자료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Opera in Bucheon' 등 부천을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국가 대표 예술도서관에 영구적으로 소장되어 보다 많은 문화애호가로부터 사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예술의 전당 내에 위치해 있는 ‘아르코예술정보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ts Council Korea)가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전문도서관으로 국내·외에서 생산된 27만 여점의 방대한 문화예술 정보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문학, 미술, 음악, 연극, 무용 등 예술 전 장르의 전문서적, 연속간행물, 각종 팜플렛, 사진, 영상자료, 음향자료 등 다양한 매체의 문화예술과 관련된 정보자료를 구비하여 예술창작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지자체 단위 최초의 예술분야 전문도서관인 ‘부천예술정보도서관 다감’은 복사골문화센터 4층에 위치해 있으며, 도서 1만2천권, 비도서 8천종에 달하는 예술에 관한 책과 음반, 영상 자료와 국회도서관 등 3개의 학술원문DB와 온라인 문화예술강좌, 문화예술콘텐츠, 음원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별히 지역문화예술정보화 사업을 특화하여 지역 예술인 700여명, 동아리를 비롯한 문화단체 150여 곳, 80여곳의 문화공간 정보, 매월 50여건 이상의 지역 문화예술행사 및 인사동정 정보를 인터넷 서비스하여 지역 예술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예술정보도서관 다감 032-320-6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