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디어소시에이츠, 인티그랄(integral) 활용 브랜드 컨설팅 실시
사람들은 하루(14시간 기준)에 2~3만개 브랜드를 접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접하는 수많은 브랜드 중 선택된 일부만이 기억에 남는다. 그래서 기업들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상상을 초월하는 비용을 지출하며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 브랜드를 인지시킬 방법에 많은 고민을 한다.
이런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답은 ‘창조 행위는 행동, 사고, 가능성, 기존에 존재했던 기술을 한데 섞고 결합하는 작업이다.’라고 얘기한 프란체스코 알베로니 말처럼 편협한 사고방식이 아닌 창조 행위 즉, 인티그랄(integral) 능력이다.
인티그랄(integral) 능력은 단순히 제품을 예쁘게 포장하거나 마케팅만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닌 서로 다른 영역에 대한 통합을 뜻한다. 브랜드를 만들 경우 마케터들이 가지고 있는 본질적 객관성, 정보습득 노력의 성향과 디자이너들의 예술가적 직관력, 창조의 열정 등 상이한 성향들이 더해져 차별우위와 러브마크를 만들어낸다.
이 능력을 발휘한 사례로 네이버의 경우 마케터는 네이버 하면 소비자들이 떠올리는 ‘검색’에 초점을 두고, 디자이너들은 컬러 아이덴티티에 중점을 두어 녹색 검색창은 네이버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그리하여 녹색 긴사각형만 봐도 네이버를 떠올릴 수 있게 만들었다.
마케팅이나 디자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홍보를 할 때도 인티그랄(integral)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광고는 주목성, 감성적 소구, 강렬한 메시지, 화려한 비주얼이라는 장점과 PR은 지속적, 언어적, 신뢰적, 이성적 소구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들을 융합해내는 인티그랄(integral) 능력은 어느 한쪽으로만 편중된 계획보다는 함께 진행하여 한정된 시간과 예산을 100배 활용할 수 있는 필수적인 전략이다.
브랜드 컨설팅 전문 그룹 케이아이디어소시에이츠 윤용호 이사는 “이런 인티그랄(integral) 능력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인지시켜 경쟁사보다 절약된 마케팅 비용으로 불황기인 요즘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혜로운 전략이다”라며 “케이아이디에서는 디자인과 마케팅 중 어느 하나에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인티그랄(integral) 능력으로 브랜드아이덴티티 유지를 도와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케이아이디어소시에이츠 개요
케이아이디어소시에이츠는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letsgokid.com
연락처
케이아이디어소시에이츠 정선영 컨설턴트 02-3143-66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케이아이디어소시에이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