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제품상담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주관기관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에서는 (재)대구테크노파크의 후원으로 대구경북지역의 창업보육센터 입주 및 졸업기업들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4월 1일(금요일) 14:00-17:00시부터 대구산업정보대학 세미나실에서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제품상담회]를 개최한다.

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단장 김영문교수)이 지난 2005년 1월에 (재)대구테크노파크의 [산.학.연 연계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선정된 후에 구성한 중소.벤처기업지원전문 교류회이다. 현재 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에는 대구지역 창업보육센터 매니저와 기술신보, 중진공 등 정부지원기관 실무자 및 유통/디자인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그 간의 중소기업지원 교류회가 대부분 기관장 위주로 구성된 것에 반해 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는 순수하게 기업지원업무에 전담하고 있는 실무자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깊다고 할 수 있다.

이번 4월 1일(금요일)에 개최하는 제품상담회에는 기업들이 직접 접하기 어려운 (1)우리홈쇼핑 이주현 팀장, (2)MDKOREA 최재용 대표(전 LG홈쇼핑 MD) 및 (3)한국전자상거래협회 이상훈 실장 등 유통전문가를 초빙하여 (1)계명대 입주기업인 코산, 참숯우창테크, 대동바이오텍, 졸업기업인 피싱캠과 (2)영남이공대 입주기업인 진토피아,(3)대구산업정보대 입주기업인 월스타, 엑스펀, (4)대구대 입주기업인 하늘호수 등 창업보육매니저들로부터 엄선된 대구경북지역 창업보육센터의 15개 입주/졸업기업 제품에 대해 판로개척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그 중에서 가능성이 높은 제품에 대해서는 홈쇼핑,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판매대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에서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입주기업에 대해 기술평가를 통한 자금지원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역 창업보육센터 현황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시설/장비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현재 지역에서 성장단계에 있는 중소벤처기업들 중 상당수가 창업보육센터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창업보육사업에 대한 중요성이 높이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창업보육사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창업보육사업의 실무자인 매니저 역량강화를 위해 대구벤처지원커뮤니티가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기업지원과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품상담회에 대한 문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의 박신제 매니저(053-620-2035, 017-221-4736)에게 하면 된다.

계명대학교 개요
계명대학교의 전신은 1954년 3월 미국 북장로회 주한 선교부의 교회지도자들이 설립한 계명기독학관이다. 1955년 2월 계명기독학교, 1956년 2월 계명기독대학을 거쳐 1965년 5월 계명대학으로 변경하였다. 1978년 3월 종합대학으로 승격, 지금의 교명인 계명대학교로 바꾸었다.

웹사이트: http://www.kmu.ac.kr

연락처

김영문 교수 053-620-20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