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외식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원앤원
2009-03-03 10:56
천안--(뉴스와이어)--‘정성담은 건강한 맛’ 원할머니보쌈이 3월 2일, 외식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에서 무김치 품목의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인증은 21세기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늘 푸른사회·건강사회·행복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로하스 정의에 따라 노력하고 성과를 보인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에 대하여 한국표준협회가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원할머니보쌈은 이번 무김치 품목의 로하스 인증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

‘정성담은 건강한 맛’이라는 슬로건 아래 맛의 차별화뿐 아니라 건강한 먹거리 생산에 노력하고 있는 원할머니보쌈은 고객의 건강을 위해 이미 지난 2007년부터 L-글루타민산나트륨(MSG:인공화학조미료의 일종) 무첨가 제품(보쌈, 족발, 새싹쟁반무침면)을 출시해오고 있으며, 2008년 천안본사 김치생산라인 HACCP 지정(위해요소중점관리우수식품-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김치류, 족발-농수산식품부) 등을 통해 정직한 먹거리 생산에 대한 노력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Security(안전), Profit(수익), Efficiency(효율), Dynamic(역동)의 4대 전략방향을 기본으로 매출 1000억, 순이익 10% 달성을 목표로 하는 ‘SPEED1000’의 경영전략을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Security(안전)의 전략방향을 통해 고객 가치와 기업 성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원할머니보쌈 관계자는 “이번 로하스 인증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원할머니보쌈을 찾을 수 있길 바라며, 브랜드 가치에 부응하는 고객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란?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건강은 물론, 환경, 사회정의 및 지속가능한 소비에 높은 가치를 두고 생활하는 사람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말하며, 개인적인 웰빙생활은 물론 친환경제품이나 도덕적인 흠이 없는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소비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을 말한다.

원앤원 개요
‘원앤원주식회사’는 40년 전통의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다. 1975년 청계천 거리의 작고 소박한 보쌈집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시작으로, 2008년 박가부대찌개, 2012년 모리샤브, 2013년 족발중심 등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했다. 현재 6개 브랜드 360여개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매출 2000억원 달성 목표를 통해 국내 1위 외식종합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할머니보쌈: http://www.bossam.co.kr

웹사이트: http://www.wonandone.co.kr

연락처

원앤원 김도영 02-460-86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