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인천시립박물관 시민강좌 ‘먹과 캔버스, 동서양의 그림이야기 3 -박수근의 삶과 예술’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김용길)은 미술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2009년 박물관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금년 시민강좌의 주제는 “먹과 캔버스, 동서양의 그림이야기”로서, 미술사분야의 대표적인 명사들을 초빙하여 특강형식으로 매월 1회(첫째주 토요일) 진행한다. 강좌는 상반기에는 동양의 잘 알려진 명화들을, 하반기에는 서양의 잘 알려진 명화들을 중심으로 일반 시민들이 흥미를 갖는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3월 7일(토) 세 번째 강좌는 “박수근의 삶과 예술”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는 최근 옥션에서 국내 최고가로 낙찰되어 주목받았던 박수근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박수근의 삶과 예술에 대해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쉽고 흥미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화가 박수근은 서민들의 일상적인 삶의 모습과 감정을 진솔하게 담아내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화가로 꼽힌다. 박물관에서는 이번 강좌를 통해 한국 근현대미술의 대표적인 화가인 박수근의 예술세계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본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수강신청과정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museum.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전시교육과 학예연구사 이현아 032-440-6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