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백설유 라이트라’, 식용유 최초 개별인정형 제품 인정
작년 11월 관련 규정 개정으로 신설된 일반 식품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인정제도에 맞춰 기능성 원료와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신청하여 약 3개월 식약청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승인 받은 것이다. 이로 인해 ‘라이트라’도 향후 건강기능성 식용유로 표기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건강기능성 소재 인증으로 인해 ‘라이트라’와 같은 건강기능성 식용유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식용유시장의 경우를 볼 때, 건강기능성 식용유가 전체 식용유시장의 13%나 차지하고 매출 또한 출시 첫해 95억 엔에서 현재는 약 400억 엔까지 성장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작년 10월, 신개념 프리미엄 건강유로 등장한 ‘라이트라’는 출시 3개월 만에 매출액 10억원을 돌파하는 등 히트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을 활용해 2010년까지 매출 15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백설유 담당 브랜드매니저인 이용욱 부장은 “이번 건강기능성 소재 인증을가정용 식용유시장의 15~20%까지 매출이 증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마요네즈, 드레싱, 참치, 김, 치킨 등 기름이 중요한 제품들의 원료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매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채민수 02)726-8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