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플러스 확대 개편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03-28 18:19
서울--(뉴스와이어)--다채널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직무대행 부사장 박학송 www.skylife.co.kr)의 자체 채널 '스카이플러스100'이 '스카이플러스'로 채널 명을 바꾸고 4월 4일부터 대대적인 채널개편을 단행한다. 채널도 100번과 400번 두 채널에 210번을 추가, 모두 3개의 채널로 운영된다.

이번 개편에서는 무엇보다 가입자에게 스카이라이프의 다양한 채널들이 제공하는 좋은 프로그램을 알리고 수준높은 다큐멘터리, 해외 프리미엄 스포츠 프로그램 등 스카이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자체 프로그램들을 확대 편성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먼저 스카이라이프의 다양한 채널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스카이매거진>, <오늘의 하이라이트>, <스카이라이프 스페셜존>을 마련했다.

권해효, 유재은이 진행하는 <스카이매거진>(4일 오전 11시)의 '행복플러스' 코너에서는 개편특집으로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방송되는 해외채널들을 통해 영어 공부를 했다는 강원도 산골의 중학교 1학년생 박은미양을 초청해 이야기를 들어본다. 처음에 난시청을 해결하기 위해 스카이라이프를 달았던 은미네는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접하게 된 디즈니 채널, 니켈로디언 채널 등 해외 채널들을 보면서 외국인과 자유로운 대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전한다. 읽고 쓰고 외우는 영어 공부가 아니라, TV를 보면서 즐겁고 재미있게 터득하는 영어 공부 방법을 만날 수 있다.

우리 주변의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함께 나누는 '사랑의 안테나' 코너에서는 개편특집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의 '나눔의 집'을 찾았다. 최근 불거진 독도 문제에 대한 할머니들의 생각을 포함, 현재 '나눔의 집'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열 분의 이야기와 일상의 모습을 담았다. 다른 어떤 곳보다 '나눔의 집'에 스카이라이프 설치를 맡게 되어 자랑스럽다는 '스카이맨' 정춘식씨의 뿌듯함도 그려진다.

신설되는 <스카이라이프 스페셜존>에서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방송되는 각 채널의 대표 프로그램들을 주간 단위로 순환 편성함으로써 다양한 채널의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편 첫 주는 대표적인 종합 스포츠 채널인 MBC ESPN의 주간으로 <새내기 프로 최나연의 LPGA 도전기>, <스포츠원>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스카이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자체 프로그램들도 확대했다. 24시간 HD 전용채널인 스카이HD의 프로그램을 블록편성(월~금 밤 9시)하여 고품격 문화, 예술, 다큐멘터리, 시트콤 등 수준높은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 개편 첫 주에는 HD 다큐멘터리 <한국의 명가>, 캐나다 한 방송국의 뉴스 진행자들이 벌이는 좌충우돌을 그린 시트콤 <프로스트 바이트>(원제 Frost Bite), 서로 다른 색깔을 가진 3명의 가수들이 한 무대에서 엮어내는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콘서트 <3인 3가> 등이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주 <3인 3가>에는 가수 박미경, 거북이, BMK가 출연한다.

스카이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는 또다른 특별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해외 프리미엄 스포츠 프로그램 중계방송이다. 세계 3대 프로축구 리그 중 프리메라리가와 세리에A를 국내 독점 방송하며 시니어 프로골퍼들의 향연인 챔피언스 투어와 세계 최고의 PGA TOUR 선수들이 펼치는 PGA TOUR 대회, 종합격투기 UFC 및 클래식 복싱을 방송할 예정이다. 개편 첫 주말인 9일(토) 밤 10시에는 프리메라리가와 세리에A의 경기 하이라이트가 방송된다.

이외에도 디지털방송과 뉴미디어 관련 뉴스, 심층 기획 취재 등을 다루는 <디지털포커스>(4일 저녁 6시 30분)의 '미디어뉴스 브리핑' 코너에서는 28일 선정된 지상파DMB 사업자를 통해 제 3의 방송혁명이라는 DMB 시대를 그려보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포털들의 이메일 용량 전쟁과 급증한 독도 관련 인터넷 이벤트, 강원도에 내린 폭설로 주목을 받고 있는 재난방송 미디어 등에 대해 알아본다. '줌인 현장 리포트' 코너에서는 카드, 전자지, 생체인식에 접목된 유비쿼터스 기술을 선보인 <까르떼코리아 유비쿼터스 비즈쇼2005>를 돌아보며 '이슈&포커스' 코너에서는 김국진 미디어미래연구소장을 초청해 TV의 역사와 생산과정에서부터 디지털TV의 장단점, 아날로그TV와의 차이점 등을 살펴본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홍보팀 정영주 과장 02-20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