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지하철 도시여행 가이드북’ 발간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9-03-13 11:24
서울--(뉴스와이어)--꽃피는 춘삼월, 주머니는 가벼워도 마음은 자꾸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경제적인 지하철 타고 서울 도심 속으로 ‘실속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가 새봄을 맞아 서울 도심 속 나들이 장소를 담은 ‘지하철 도시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지하철 1~4호선까지 노선별로 도심 속 대표 나들이 장소를 소개하고 있는 이 가이드북은 4호선 혜화역 근처의 아르코미술관, 1호선 제기역에서 가까운 한의약박물관과 선농단(조선시대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거나 기우제를 지내던 장소) 등 시민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지하철 인근의 숨은 명소들까지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어 주말마다 데이트, 나들이 장소를 찾아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호선 잠실역 인근의 삼성어린이박물관과 2호선 서울대입구역 인근의 서울대미술관(서울대학교내에 위치)은 어린이들의 체험학습 장소로 손색이 없는 만큼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활용만점의 가이드북이다.

서울메트로는 이번 가이드북 발간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노선도를 비롯해 지하철 인근의 숨은 명소들을 소개하는 테마노선도 등을 제작해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도심관광을 활성화시켜왔으며 이번 도심여행가이드북은 1~4호선 117개 역에 배포하는 한편 원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줄 계획이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홍보실장 황춘자 02-6110-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