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어린이, “새학년 새학기, 책과 함께 슬기롭게 헤쳐가요”

서울--(뉴스와이어)--초등학교 입학은 아이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된다. 포근한 울타리와도 같은 부모 품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홀로서기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통해 이미 집단생활을 경험해 보았고, 선생님이나 친구들과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 가겠지만, 변화된 환경이 주는 스트레스는 분명 존재할 수 있다. 공부를 잘하는 것은 둘째 치고, 학교 시간표에 맞춰 생활하고, 예절 바른 아이도 되어야 하며, 정리정돈을 비롯해 스스로를 돌볼 줄 알아야 한다. 또 가족 이외의 사람들과 부딪치며 세상 돌아가는 이치도 배워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학교 입학은 새로움에 대한 희망과 즐거움뿐 아니라 불안을 동시에 안겨 주는 경험인 것이다.

새 학년과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특히 그렇다. 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들, 새 학년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슬기로운 학교생활이 무엇인지 간접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동화책이 있다. ‘좋은책어린이’에서 펴낸 <저학년문고>와 <저학년부터 준비하는 성공 습관>이 바로 그것이다.

<저학년문고>는 60페이지 정도의 분량에 매 페이지마다 그림이 있어 본격적으로 읽기 책을 접하는 아이들이나 저학년이 보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윤수천, 조성자, 고정욱, 이상교, 송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동문학가의 작품들로 구성된 국내 창작 시리즈로 내용 면에서도 매우 탄탄하다. 친구 사귀기, 선생님과의 관계, 가족과 이웃에 대한 이해, 교육 현실에 대한 풍자에 이르기까지 저학년 아이들의 실제 생활을 토대로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현재 12권이 출간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 교양도서, 한국아동문학회 창작상,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선정 도서 등 각계각층에서 좋은 책으로 선정한 책들이 고루 포함되어 있다.

<저학년부터 준비하는 성공 습관>은 시리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자기계발동화이다. 배려나 절제 등은 어릴 적부터 길러야 할 습관이고 꼭 알아야 할 소중한 가치임에도 불구하고, 시중에 나와 있는 어린이 자기계발서들은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 대부분이어서 정작 저학년 아이들이 읽을 만한 것이 많지 않았다. 얼마 전 첫 출간된 ‘나누면 커지는 마음 배려’는 억지로 가르치려 하기보다 요즘 아이들의 눈높이로,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담백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미니홈피, 중간고사, 생일파티 등 아이들이 정말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이제 막 시작된 학교생활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도전을 하고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 안에서 아이들은 한 발짝 더 성장하게 될 것이고, 그럴 때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살뜰한 친구로 이런 책들을 권해 주고 싶다.

좋은책신사고 개요
주식회사 좋은책신사고는 현재 쎈(SSEN), 우공비, 오감도 라는 핵심 브랜드를 중심으로 초·중·고등 학습 컨텐츠를 300여종 이상 제작, 유통하는 교육 출판 전문기업입니다. 매년 25% 이상의 고도 성장과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교육출판 시장에서 브랜드파워 1위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사업부에서는 일반 아동서 브랜드인 좋은책어린이, 학습만화 브랜드인 좋은책꿀단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insago.co.kr

연락처

좋은책신사고 마케팅팀 최하늘 02-3480-4144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