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광고 제도개선 전문가 토론회 개최
이번 토론회는 방송광고 편성·운용규제 개선 및 PPL (Product Placement) 등 신유형 방송광고 도입과 관련된 이슈들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이다.
토론회에서는 “방송광고 편성·운용규제 개선 관련 이슈” 및 “신유형 방송광고 도입 관련 이슈”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방송계, 광고계, 시민단체 등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개진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광고시장 활성화와 방송산업 재원기반 마련을 위해 향후 관련 정책연구와 의견수렴 등을 토대로 방송광고 제도개선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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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융합정책실 방송운영관 방송운영과 김재철 과장(750-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