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차관 기부금으로 저소득층 고교생 2,600명 수업료 지원
경제상황 악화로 위기상황에 처한 가정의 자녀 중 다른 지원을 받고 있지 않는 학생을 우선 지원하며, 지원기준은 긴급복지지원제도의 소득·재산 기준과 같다.
장·차관의 기부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사랑나눔 펀드로 입금되며, 16개 시·도 민생안정지원단에서 추천한 지원대상에 대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해당 고등학생 계좌로 직접 기부금을 지급한다.
1인당 지원금액은 한 학기 수업료와 급식비 등을 포함한 1백만원으로, 1분기당 50만원씩 2차에 걸쳐 지급될 예정이다.
사랑나눔 펀드는 행정부 공무원 중 장·차관급 이상과 이에 준하는 국립대학 총장, 군인 중장이상 등 정무직 공무원(총 278명) 중 희망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다.
* 최종 참여 인원과 액수는 유동적
한편, 복지부 과장급 이상 공무원들도 급여의 2~5% 범위에서 기부금 조성에 동참하였으며, 현재 여러 부처에서 참여를 검토 중에 있어 사랑나눔 펀드의 지원을 받는 학생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은 돈이 없어 우리 자녀들이 꿈을 잃는 일이 없도록 공무원들의 사랑나눔 펀드가 청소년들의 미래를 밝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가족부 민간복지과 02-2023-8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