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생명사랑의 실천 ‘사랑의 장기기증’ 열풍 동참
이번 행사는 지난 2. 16일 선종하신 김수환 추경님의 각막기증을 계기로 우리사회에 확산되고 있는 장기기증운동 열풍을 이어가고, 환경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참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장기기증에 대한 이해를 돕는 특별 강연회와 더불어 희망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기기증 서명식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만의 장관 등 환경부 직원들이 생명나눔에 동참하는 『장기기증희망등록신청서』에 서명하며, 환경부 소속기관 및 산하공공기관도 대대적인 장기기증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립환경과학원 등 11개 소속기관 및 한국환경자원공사 등 6개 산하공공기관은 3월 25일까지 장기기증 행사를 펼쳐 생명나눔 열기를 더욱 뜨겁게 이어갈 계획이며, 이번 행사에는 약 5,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부는 3월25일까지 희망직원들의 서약을 받아 이달 말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관용)에 서약서를 제출한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한 생명 나눔의 열기가 다른 부처로 확산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운영지원과 이윤섭 과장 02-2110-6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