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옴니터치 8400 ICS 출시로 UC 시장 공략 강화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09-03-19 10:03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 www.alcatel-lucent.com)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기능을 강화한 모바일 단말기 및 신규 애플리케이션용 올인원(all-in-one) 옴니터치 (OmniTouch) 8400 ICS(Instant Communications Su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옴니터치 8400 ICS는 최상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기능을 통해 기업이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우며, 비용 절감과 생산성 강화를 통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지원을 비롯하여 프리젠테이션이나 화상 회의에 이용할 수 있는 고화질 화상 회의의 통합 기능과 음성 메시징 서비스 등의 새로운 기능까지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알카텔-루슨트의 옴니터치 8400 ICS는 텔레포니, 인스턴트 메시지, SIP 기반의 원넘버(one-number) 서비스, 팩스 서비스, 협업/회의 서비스, 모빌리티 서비스, XML 웹 서비스 등을 하나로 통합했다. 또한 리눅스 기반의 개방형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기업들은 기존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옴니터치 8400 ICS 플랫폼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본 ICS가 제공하는 다양한 최신 기능은 사용자가 회사나 가정 혹은 이동 중에도 시간과 장소, 사용하는 단말장비의 종류에 상관없이 직원들이나 고객 및 파트너들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상시로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여 생산성을 높여준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김광직 상무는 “경기 침체 극복과 신규 성장 동력 개발이라는 과제에 직면해 있는 기업들에게, UC는 기업 내의 다양한 사용자들을 쉽게 연결해주고, IT 및 출장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라며, “알카텔-루슨트의 옴니터치 8400 ICS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화기나 데스크톱 PC, 혹은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어떠한 종류의 단말기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할지라도 항상 동일한 고화질의 협업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개방형 환경을 채용하고 있어 기업들은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UC 환경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 모바일 단말기 지원

알카텔-루슨트 옴니터치 8400 ICS의 첨단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은 전화 통화 외에도 인터넷 접속이나 사진 촬영, 이메일 확인 등이 모두 가능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휴대전화 단말기이다. 패키지 제품 또는 단독 제품으로 판매되는 최신 마이 인스턴트 커뮤니케이터 모바일 (My Instant Communicator Mobile) 애플리케이션은 엔터프라이즈 텔레포니 기능, 프레즌스(presence), 인스턴트 메시지, 전화번호부 검색, 통화 기록, 끊김 없는 핸드오프가 가능한 듀얼모드 셀룰러/Wi-Fi 연결성 등과 같은 최신 모바일 장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ICS 모바일을 추가하면, 원격 근무자나 이동중인 사용자들은 어떤 종류의 단말기를 사용하든 항상 일관적인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가령, 자동 착신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컨퍼런스 콜도 가능하며, 시스템에 저장된 전화번호부를 검색하여 동료에게 전화를 걸 수도 있다.

최신 풀스크린 HD 비디오

새로운 고화질 H.264 기반의 웹 비디오 기능은 데스크톱 PC나 노트북 컴퓨터를 통해 탁월한 화질의 화상 회의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 인스턴트 커뮤니케이터 (My Instant Communicator)와 마이 팀워크 (My Teamwork) 애플리케이션, 웹 브라우저에 웹 카메라만 추가하면, 인스턴트 메시지 대화를 고화질의 P2P(peer-to-peer) 화상 통화로 전환할 수 있고, 심지어 화상 전화와 화상 회의실용 단말기가 포함된 다자간 화상 회의로도 전환할 수 있다. 회의 과정에서 사용자들은 프리젠테이션 공유 및 여론조사 실시, 원격 데스크톱 지원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음성으로 조작하는 비디오 스위칭 기능이나 다중 이미지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도 있다.

최신의 첨단 음성 메시징 기능

모든 종류의 단말기에서 메시지 박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기능, 소프트 키(soft key)를 통한 음성 관리 기능, 다양한 지역에서 최대 10만 명의 사용자까지 지원할 수 있는 확장성과 기존의 네트워크와 원활한 통합을 보장 하는 개방형 SIP 기반 아키텍처와 유연성 등 보다 강화된 첨단의 음성 메시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메시징 소프트웨어는 SAN(Storage Area Network), 이메일 스토리지나 전용 옴니터치 8400 스토리지 등 안전한 정보 관리를 위한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알카텔-루슨트는 기존의 모든 PBX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한 새로운 음성 회의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초보적 단계에서 자체 음성 회의 솔루션을 구축하고 더 나아가, 단기간 내에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UC 솔루션으로의 진화를 모색할 수 있다.

알카텔-루슨트 회사소개

알카텔-루슨트는 전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통신 서비스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130여 개국, 7만 7천명의 직원이 있으며, 미국 벨연구소(Bell Labs)를 자회사로 두고 통신 솔루션 개발 및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2007년 매출은 178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www.alcatel-lucent.com/kr)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 조황현 대리 02-519-9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