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물품기증과 봉사 참여

서울--(뉴스와이어)--오는 21일 아름다운가게 서울역점에서 롯데슈퍼의 임직원들이 직접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처지의 이웃들을 돕는 ‘아름다운 슈퍼 데이’가 진행된다.

물품의 재사용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지난 2008년 이후 매 분기마다 열리고 있는 ‘아름다운 슈퍼 데이’는 롯데슈퍼의 전국 매장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기증품을 모아 손질하고 아름다운가게에서 직접 판매봉사까지 하는 행사다.

이번 ‘아름다운 슈퍼 데이’ 행사에서 발생하는 판매수익금은 전액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소외계층 지원에 쓰이게 되는데, 특히 이번에는 수익금의 30%를 서울 광진구 지역의 무위탁 독거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아름다운 슈퍼 데이’ 다음 행사는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 이혜옥 상임이사는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이나 개인 모두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름다운 슈퍼 데이’가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김광민 간사 02-3676-1009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