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찾아온 봄, 벌써부터 몸매관리…체형교정통한 몸매관리 증가
이는 평년보다 빨리 찾아온 봄 소식에 몸매 관리 시기도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많은 여성들이 3~6개월의 관리기간을 고려하여 벌써부터 여름대비 체형관리를 시작하고 있다.
포스쳐엔파트너스 황상보 원장은 “따뜻한 계절이 빨리 찾아오면서 지난해 대비, 여성들의 체형관리시기가 1달 반정도 빨라졌다”라며, “특히, 단기간의 식이요법 등의 체중감량 중심의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을 고려한 전신체형교정을 통해 전체적인 몸매관리를 하려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요즘은 웰빙 문화의 확산과 다이어트에 대한 의식 변화로 단순히 먹지 않고 살을 빼는 식이요법 다이어트 보다는 운동요법을 가미하며 건강하고 날씬한 바디를 관리하는 체형교정전문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황상보 원장은 “체형교정을 받는 사람들로부터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데도 살이 빠졌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 하는데, 체형을 바로 잡아주고 잘못된 근육의 과부하를 풀어주는 교정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부분비만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살이 빠지는 효과에 놀라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전신체형교정은 살이 잘 빠지지 않는 하체 비만에 가장 효과적인데, 비틀어진 골반 교정을 통해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의 군살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전신체형교정은 또한, 하체 비만뿐만 아니라, 우리 몸 구석구석의 군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 체형을 바로잡는 교정을 통하여 넓은 어깨, 굽은등, 휜다리 등을 개선시킨다. 체형교정은 목, 골반, 척추, 다리 등의 골격 교정을 통해 균형 잡힌 자세로 유도하는 것으로 반듯하고 날씬한 S라인 체형으로 만들기 때문에 건강과 몸매를 동시에 관리 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이 중장기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택하고 있는 방법중의 하나다.
가끔 마른 체형을 가진 사람들 중에서, 허벅지가 굵거나 엉덩이가 큰 경우, 아랫배가 심하게 나온 경우, 다리가 휜 경우가 있는데, 특별한 질환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한 바르지 못한 체형으로 부분비만이 생긴 경우가 대부분이다.
황상보 원장은 “하체비만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골반이 뒤쪽으로 틀어져 있는데 주로 허벅지 뒤쪽에 있는 근육이 수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허벅지 뒤쪽 근육이 수축되고 골반이 뒤쪽으로 기울어지게 되면 허벅지 앞쪽의 근육이 상대적으로 이완이 되어 그 부피가 늘어나기 때문에 앞쪽 허벅지 비만을 야기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허벅지 뒤쪽 근육이 수축된 상태가 지속되면 보행을 할 때 골반이 같이 움직이게 되는데, 이때 골반을 안정시키기 위한 옆구리 근육들이 과부하를 받게 되며 옆구리에 살이 많이 찌게 되는 것이다. 골반은 배와 허리 전반에 걸친 살을 지탱하고 하반신과 척추를 잇는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뼈로써 골반의 밸런스가 깨지면 전체적인 몸의 실루엣을 망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이상이 생기게 된다.
황상보 원장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식사량을 줄여 체중을 줄이는 방법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도 함께 줄어 들기 때문에 근육량이 떨어져 혈액순환이 더욱 나빠지게 된다. 또한, 피로 물질, 노폐물이 더욱 축적되기에 근본적인 해결에는 적합하지 않다.”라며, 식사량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운동과 체형교정으로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가꾸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운동과 특히 전신체형교정과의 병행으로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 즉 S라인으로 비만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포스쳐엔파트너스(www.podiatech.co.kr, 원장: 황상보)
포스츄어앤파트너스 개요
포스츄어앤파트너스(Posture & Pareners)는 전신체형교정전문 시스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ostureandpartne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