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교육사령부, “사이버대학 시스템 군사교육에 활용”

서울--(뉴스와이어)--서울디지털대학교는 육군 교육사령부가 온라인 교육 시스템에 대한 방문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육군 교육사령부는 ‘강력한 선진육군 육성’을 목표로 첨단 과학군 연구센터와 교육훈련의 기능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전문기관으로 육군대학, 부사관학교, 훈련소 등 17개 병과학교 및 헌병대, 근무지원대대 등의 교육을 담당, 관리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그동안 제한적으로 시행된 온라인 군사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우수 기관 견학 조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육군 교육사령부는 2012년까지 소집교육의 30%를 원격교육으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육군 교육사령부 이문석 준장은 “육군은 재래의 병력 중심을 넘어 첨단 과학기술과 네트워크 중심의 미래 군 형태로 발전하기 위해 교육훈련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세계적으로 뛰어난 서울디지털대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군사교육에 도입해 군 발전과 국가안보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육군 교육사령부는 서울디지털대학의 콘텐츠 개발, 설비 및 시스템, 학사관리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특히 네트워크와 보안체계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양 기관은 향후 온라인 군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자문 및 구체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정오영 부총장은 “대한민국 육군 교육을 총괄하는 육군 교육사령부에서 온라인 교육방식을 배우기 위해 우리 대학을 방문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사이버대학은 미국, 일본 등 세계 어느 나라보다 한국이 훨씬 발전돼 있으니 군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교육과정과 시스템 등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 홍보팀 강재은 02-2128-3081, 011-9122-14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