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푸미흥 신도시가 속한 호찌민시 7군 내 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 도급공사 수주
베트남 개발전문업체인 노바랜드 주식회사(Novaland Joint Stock Company)가 시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이미 토지매입과 인허가 절차가 완료되었으며 금호건설이 원도급사(Main Contractor)로서 단독으로 시공을 담당하게 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 베트남 노바랜드 주식회사가 시공사 보증 없이 직접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완료한 사업이며 금호건설은 단순도급 공사로 수주하였기 때문에 안정적 사업이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호찌민시 7군에 위치한 노바랜드 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는 대지면적 20,168m2, 연면적 189,269m2 에 총 6개동 752세대를 짓게 되며 총 공사기간은 36개월이다. 특히 이 사업은 호찌민시 주거단지에서는 보기 드문 34층의 높이의 주상복합으로 지어질 정이어서 호찌민시 주거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이 포함되어 있는 힘람 프로젝트는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인이 밀집해 있으며 외국인 학교, 병원, 대형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푸미흥 신도시와 인접한 지역으로 개발 단계에서부터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호찌민시 7군 푸미흥 신도시 지역은 지난해 이후 다소 침체된 베트남 부동산 경기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매가와 임대료를 유지하고 있을 만큼 최고의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호찌민시 최대 신도시 지역으로 국내로 보면 강남지역과 비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금호건설은 지난 3월 21일 낙찰통지서(Letter of Acceptance)를 체결하였고 올 상반기 중에 착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umhoenc.com
연락처
금호산업 건설사업부 홍보팀 용현철 (02) 6303-0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