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위젯 ‘대박’으로 위젯 마케팅 잘나가요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09-03-25 13:44
서울--(뉴스와이어)--위젯 서비스 전문 업체 위자드웍스(http://wzdworks.com, 대표 표철민)는 최근 삼성전자와 함께 내 놓은 김연아 위젯이 배포 1주일만에 블로그용 위젯, 데스크탑 위젯 도합 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위젯 마케팅 사상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연아 위젯 배포 1주일만에 5만건 이상 다운로드로 사상 자체 최고 기록 갱신

김연아 위젯은 김연아가 모델로 등장해 날씨와 시계, 온도와 습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위젯으로 매 정시마다 김연아의 정시 포즈가 ‘깜짝’ 등장해 출시하자마자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우젠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에 맞춰 런칭한 김연아 위젯의 성공은 제품 홍보로도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다. 실제 삼성전자는 김연아 위젯 배포 이후 스페셜 에디션 제품 정보 페이지뷰가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e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위젯 배포 후 하우젠 페이지뷰 5배 향상으로 삼성전자 e마케팅 효과 톡톡

삼성전자 관계자는 "위젯을 비롯한 김연아 광고가 나간 이후 에어컨 주문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씽씽송과 씽씽댄스 등 김연아의 광고 내용이 인기를 끌면서 현장에서의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실제 삼성전자가 이달 초 1만대 한정으로 내놓은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에어컨은 출시 1주일만에 400대 가량이 판매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에어컨 업계에서 주문 대수는 공개하지 않는 게 일반적이다.

위젯이 이처럼 짧은 기간 동안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에 대해 위자드웍스 경영전략실 손용선 실장은 “위젯 마케팅이 그간 장기적인 브랜딩에만 통할 것이라 여겨져 왔지만 제품 판로로도 활용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 위젯 마케팅이 e마케팅의 꽃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연아 위젯이 특히 성공한 이유에 대해 그는 “모델의 인지도는 물론 블로그용 웹 위젯, PC용 데스크탑 위젯, 스크린세이버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김연아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크게 늘인 데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연아 위젯의 성공은 위젯 마케팅을 망설이던 다른 광고주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미 이번 주만해도 명품 생활가전 테팔, 현대자동차 해외 마케팅, 서울대 주관 영어공인시험 텝스 등이 위젯 마케팅을 개시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금융권,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광고주가 새롭게 위젯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김연아 위젯 대박 소식 들은 광고주들 위젯 마케팅에 급관심

업계에서는 블로그에서 아기를 키우는 컨셉의 W위젯이 작년 3월 출시 이후 이미 12만 블로그 설치를 넘겨 설치수 기준 세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가운데 김연아 위젯을 비롯한 대형 위젯 마케팅 성공사례가 꾸준히 등장함으로써, 세계 어느 곳보다 국내에서 위젯 마케팅이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연아 위젯을 비롯한 모든 위젯은 위젯 유통 센터인 위자드팩토리(http://wzdfactory.com)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위젯이란 블로그 한 켠이나 PC 바탕화면에 설치해 놓고 시계나 날씨, 뉴스나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종의 ‘작은 정보창’을 의미한다. 위젯 마케팅이란 위젯을 활용하는 광고 캠페인으로써, 사용자가 좋아하는 정보를 담아 자발적으로 전파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사용자의 요구와 서로 소통하는 광고 매체라는 점에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보다 쉬운 설명을 위해 ‘배너2.0’이라고도 불린다.

위자드웍스 개요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http://wzdfactory.com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허정우 마케팅팀장 02-6265-3500, 010-6655-0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