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IP/MPLS 에지 라우터 리더십 강화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09-03-26 10:07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CEO 벤 버바이언, www.alcatel-lucent.com)는 시장 조사 기관인 델오로(Dell’Oro) 그룹의 최신 리포트를 인용, 자사가 서비스 프로바이더 에지 라우터 시장 부문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델오로 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알카텔-루슨트는 다른 경쟁업체들이 하락세를 보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지난 2008년 하반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등 17.6%의 시장점유율로 에지 라우터 분야 성장 동력을 이어나갔다.

알카텔-루슨트는 3세대 IP/MPLS 서비스 라우터에 대한 높은 수요와 매출을 기반으로 서비스 프로바이더 시장에서 성장세를 지속했다. 이러한 높은 수요의 요인으로는 IPTV 및 인터넷 서비스 성장, 동영상 등의 대용량 인터넷 트래픽 증가, 코어 모바일 및 백본 네트워크의 IP로의 전환, 이더넷 및 IP VPN 서비스로의 시장 확장에 힘입었다.

델오로 그룹은 ‘2008년 4분기 라우터 시장 보고서’에서 “알카텔-루슨트는 2008년 4분기 서비스 에지 라우터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가장 높은 시장점유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높은 판매율을 기반으로 3분기 연속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의 바실 알완(Basil Alwan) IP 비즈니스 총괄 사장은 “시장이 40 기가비트 및 100 기가비트 이더넷으로 진화함에 따라, 다양한 수상을 가진 알카텔-루슨트 FP2 실리콘 칩(chip)과 멀티-서비스 기능을 통해 차별화된IP/MPLS 라우팅 포트폴리오를 통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 할 수 있었다”라며, “경기 침체에 따른 다양한 수익 창출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네트워크 회선 투자 효율성이 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알카텔-루슨트는 IP/MPLS 서비스 라우팅 포트폴리오와 비전 및 전략을 기반으로 통신 사업자들의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카텔-루슨트의 이러한 성장은 시장에서의 IP/MPLS 도입 증가와 이에 따른 고객 기반 증가를 반영해 주는 것으로, 이미 전세계 100여 개 국가의 260여 개 이상의 통신 사업자들이 알카텔-루슨트의 IP/MPLS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바 있다.

알카텔-루슨트 회사소개

알카텔-루슨트는 전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정부 기관이 음성, 데이터, 비디오 통신 서비스를 엔드유저에게 제공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유선, 무선, 컨버전스 브로드밴드 네트워킹, IP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세계 130여개국에서 7만 7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글로벌 서비스, 연구, 기술 및 혁신 조직을 갖추고 있다. 2007년 매출은 178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kr)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 조황현 대리 02-519-9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