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서강대학교 방송작가아카데미 공개특강
1989년 <춘천 가는 기차>로 데뷔한 후 <그대 안의 블루> <달의 몰락> <끝난 건가요> 등 주옥같은 명곡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김현철. 그는 가수뿐 아니라 작곡가로서도 출중한 능력을 발휘해 이소라의 <난 행복해> <제발>, 장필순의 <어느새>, 박학기의 <이미 그댄>같은 히트곡을 만들었으며, 최근에는 KBS 주말연속극 <내 사랑 금지옥엽>의 음악감독을 맡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번 공개특강에서 김현철은 대중음악산업 전반에 걸친 해박한 지식과 특히 정보가 전무한 작사가가 되는 방법에 관해 실질적인 방법을 전한다. 또한 오랜 라디오 진행을 해 오면서 알게 된 방송세계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려 줄 예정이다.
김현철의 특강을 주최하는 ‘서강대학교 방송작가아카데미’는 명문사학 서강대가 드라마작가, 라디오작가, 작사가, 장르소설가 등 방송 분야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설립한 크리에이터 양성기관으로 올 4월 개원을 앞두고 있다.
김현철의 특강은 4월 2일 1시 서강대학교에서 열리며,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개 특강 이후 김현철은 서강대학교 방송작가아카데미의 작사반 특강진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학교 방송작가아카데미(www.sbwa.co.kr / 02-719-1160)에 문의하면 된다.
서강대학교방송작가아카데미 개요
서강대학교 방송작가아카데미는 명문사학 서강대가 드라마작가, 라디오작가, 작사가, 장르소설가 등 전문 인력을 육성하여 취업까지 관리하기 위해 설립한 크리에이터 양성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bwa.co.kr
이 보도자료는 서강대학교방송작가아카데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0년 9월 10일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