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슬라임으로 물든 환상적인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9’ 열려

뉴스 제공
닉(Nick)
2009-03-30 14:25
서울--(뉴스와이어)--엄청난 대형 녹색 슬라임 쇼와 화려한 할리우드 스타들로 넘치는 세계 최고의 어린이 시상식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9’, 마침내 그 비밀스러운 베일을 벗다!

‘어린이를 최우선으로(Kids First)’라는 철학 아래 매년 시상식을 개최해 온 미국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n)의 정통 어린이 시상식, ‘키즈 초이스 어워드(Kids Choice Awards)’가 LA 현지시간으로 28일 토요일 저녁 5시(한국 시간 3월 29일 오전 9시)에 UCLA의 폴리 파빌리온에서 개최되었다.

오후 3시부터 스타들이 시상식장으로 걸어 들어오는 오렌지 카펫 행사와 프리 쇼(Pre KCA Show)를 시작으로,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는 미국 내 생방송으로 진행된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9 본 행사가 이어지고 이후 밤 늦도록 애프터 파티(After Show Party)가 진행되었다.

니켈로디언의 트레이드 마크인 ‘슬라임(녹색의 끈적한 액체)’을 테마로 열린 올해 시상식에서는 산드라 블록,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휴 잭맨, 잭 블랙, 마일리 사이러스 등 최고의 할리우드 스타들이 총 출동한 가운데 총 18개 부문의 수상 결과가 발표되고, 푸시캣 돌스와 조나스 브라더스의 밴드의 환상적인 축하 공연, 엄청난 양의 슬라임이 떨어지는 이색 퍼포먼스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이어져 그 어느 해 보다 인상적인 행사를 치렀다.

니켈로디언 홈페이지를 통해 총 9천만 온라인 투표가 이뤄진 가운데 바네사 허진스, 마일리 사이러스, 윌 스미스, 잭 블랙, 제시 맥카트니, 셀레나 고메즈, 조나스 브라더스 밴드 등의 수상자 발표가 이어지고, ‘아이칼리’, ‘스폰지밥’, ‘아메리칸 아이돌’, ‘마다가스카 2’ 등이 수상작으로 발표되었다. 올해의 수상 부문 중 눈에 띄는 부문은 바로 ‘빅 그린 헬프 어워드(Big Green Help Award)’. 니켈로디언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세계적인 캠페인으로 펼치고 있는 ‘빅 그린 헬프’ 캠페인에서 준비한 상으로 수상자는 세계적인 환경운동가로 활약 중인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돌아갔다.

수상을 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우리는 다음 세대의 주인공인 여러분, 어린이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어린이들이야말로 곧 미래이기 때문이다”라며 감동적인 수상 소감을 남겼다. ("We need all of you, the next generation, to be aware. You're the future.")

한편 수상자 발표를 위해 무대에 오른 산드라 블록과 휴 잭맨은 전년도 슬라임 맞기 주자로 나선 해리슨 포드, 올랜드 블룸 등에 이은 2009년 슬라임 세례 주자로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전달했으며, 사회를 맡은 시상식 호스트 드웨인 존슨은 환상적인 근육질 몸매를 마일리 사이러스의 빨간 색 원피스로 감싸고 나타나 우스꽝스러운 모습 덕에 큰 폭소를 자아냈다. 또 행사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 “슬라임 폭포” 퍼포먼스는 조나스 브라더스 밴드와 드웨인 존슨과 함께 장엄한 모습을 연출 해 올해의 테마인 ‘슬라임’을 어린이 관중들에게 한층 인상 깊게 남기기도 했다.

한국의 대표 어린이 리포터로 떠난 박소민 양(14)은 전날 리허설 때부터 일찌감치 행사장을 찾아가는 등 바삐 움직이며 평소 가장 만나고 싶었던 배우인 ‘아이칼리’의 주인공 미란다 코스그로브를 만나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를 담아 낸 꽃신 모양과 장구 모양의 핸드폰 고리를 선물하고 오붓한 대화 를 나누는 등 꿈에 그리던 소원을 마침내 성취했다.

또 시상식 당일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박소민 양은 사전 행사로 열린 스타들의 입장식 ‘오렌지 카펫’ 행사장에서는 ‘네이키드 브라더스 밴드’의 주인공 냇 울프와 알렉스 울프를 비롯하여, 마일리 사이러스, ‘드레이크 & 조쉬’의 조쉬 팩, 푸시캣 돌스의 리더 니콜 셰르징거, 미국판 스폰지밥의 주인공 성우 등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시종일관 밝은 웃음을 전파했다. 이어 본 행사 직후 열린 애프터 파티 쇼에서는 어셔의 디제잉 음악에 맞춰 멋진 춤 솜씨를 뽐내 주변의 뜨거운 시선과 쏟아지는 플래시 세례를 한 몸에 받기도 했다.

오직 어린이들만을 위한 축제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9’ 시상식의 열기 넘치는 현장 소식은 한국에서 오는 4월 10일 저녁 6시에 방송될 예정이며, 이 날 한국의 온라인 시상식으로 마련된 ‘제 2회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의 수상자 발표도 함께 공개된다. 한국의 수상자는 오는 4월 9일까지 닉 코리아 홈페이지 (www.nick.co.kr)을 통해 진행 중이며, 투표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닌텐도 DS, Wii, 키즈 초이스 어워드 기념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어 닉 코리아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9’가 방영되는 당일 저녁 7시 30분, 즐거운 보너스로 스폰지밥 탄생 10주년을 기념한 신규 에피소드 2편, ‘멍든 스폰지밥’, ‘스폰지밥의 사촌’ 편을 각각 연이어 방영한다. 치약 뚜껑을 열다가 눈에 멍이 든 스폰지밥의 못 말리는 엉뚱함, 집게리아에 취직시킨 스폰지밥의 사촌 스탠리의 좌충우돌 사고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02-2262-7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