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실리콘시스템즈 인수하고 SSD 시장 진출 선언

2009-03-31 14:2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 이하 WD코리아)는 오늘, 본사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전문 기업인 실리콘시스템즈(SiliconSystems, Inc.)를 현금 6,500만달러에 인수하고 SSD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실리콘시스템즈는 2002년에 설립된 이래 자사의 신뢰도 높은 고성능 SSD 제품인 실리콘드라이브(SiliconDrive®)를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임베디드 컴퓨팅, 의료, 군사 및 항공 시장에 걸쳐 제공해 왔으며, 이 시장들은 2008년 SSD 시장 매출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크기이다.

실리콘시스템즈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SATA, EIDE, PC 카드, USB와 2.5인치, 1.8인치, CF 및 기타 폼팩터의 CF 인터페이스의 SSD로 구성되어 있다.

전세계에 걸친 WD의 스토리지 분야 리더십과 강력한 기술적, 재무적인 기반은 실리콘시스템즈의 기존 시장과 고객 관계를 더욱더 강화시켜 줄 것이며, 실리콘시스템즈의 축적된 지적 재산과 기술적 전문지식은 WD의 기존 시장에서 증대되고 있는 새로운 기회를 선점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WD의 CEO인 존 코인(John Coyne)은 “이번 인수를 통해 실리콘시스템즈가 그 동안 구축해 놓은 4억 달러 규모의 임베디드 SSD 시장을 발판으로 매출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생각한다. 실리콘시스템즈의 지적 재산과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WD의 넷북, 클라이언트 및 기업 시장 등을 위한 SSD 개발에 박차를 가하도록 할 것이며, 이로써 모든 스토리지 시장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통합 작업이 빠르게 시작되어, 실리콘시스템즈는 WD의 기존 외장 제품,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컨수머 스토리지 및 기업 스토리지 비즈니스 부서와 함께 WD의 SSD 비즈니스 부서로 존재할 예정이다.

실리콘시스템즈의 창립자이며 현재 WD의 SSD 비즈니스 부서 총괄 부회장인 마이클 하젝(Michael Hajeck)은 “WD의 탄탄한 재무상태와 폭넓은 세일즈 범위, 운영 및 유통 능력은 우리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향후 더욱 강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에 대한 Q&A는 WD의 IR 페이지 (http://www.wdc.com/en/company/investor/QandA.as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윤기열 대리 02-3672-6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