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 좋아하는 영어 에듀 프로 ‘하이 도라’ 새로운 선생님과 출발

서울--(뉴스와이어)--“TV만 봐도 영어가 귀에 쏙쏙, 따라서 말하다 보면 어느 새 입에 붙어 말하고 싶어져요!” 어린이 채널 닉의 유아·어린이 시청층을 위한 오전 프로그램 모음 ‘닉 주니어’ 블록이 파릇한 새 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더욱 쉽고 재미있는 영어 학습을 전파하기 위해 새로운 몸단장을 마쳤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은 ‘닉 주니어’ 블록을 대표하는 프로그램과 재미있게 어린이들이 영어를 직접 가르쳐주는 간이 영상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다. 먼저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인기 영어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 <하이 도라>의 새로운 진행 호스트로 ‘이삭’ (23세) 씨를 전격 섭외, 더욱 재미있고 신나는 <하이 도라>의 신규 에피소드 20개를 함께 공개한다. 더불어 유아·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오전 프로그램 모음 ‘닉 주니어’ 블록에서 방영되고 있는 영어 패키지 <플레이 데이트> 영상에 국내 어린이들이 직접 출연, 영어를 말하고 익히는 내용들을 추가·보강하였다. <플레이 데이트> 영상이란 프로그램 사이사이마다 30초 정도씩 영어 표현을 가르쳐주는 간이 영상.

이번 ‘닉 주니어’ 블록의 영어 관련 내용들이 강화되는 이유는 “어린이의 눈 높이”에서 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가르쳐줌으로써 영어 학습에 민감한 부모들과 어린 자녀들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상냥하고 친절한 호스트로의 교체나 외국 어린이들의 출연 장면을 한국 어린이들로 대체하는 부분 모두 어린이들이 정서적 공감대를 근간으로 더욱 효과적인 학습을 일으킬 수 있다는 판단에서 출발한 시도.

<하이 도라>의 새로운 호스트가 된 ‘이삭’ 씨는 영어와 한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또렷한 미국식 영어 발음으로 어린이들의 영어 말하기·듣기 능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친근하고 상냥한 인상 덕분에 어린이들이 잘 따르고 싶은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리랑 TV의 영어 가요 프로그램 ‘팝스 인 서울’의 VJ, YTN 스타 및 아리랑 라디오 등 다양한 방송 경험으로 <하이 도라> 시리즈를 더욱 다이내믹하고 유쾌하게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이삭’ 씨가 맡은 <하이 도라>의 호스트 역할은 주인공 도라와 친구들이 떠나는 여행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나며 꼭 배워야 할 중요한 영어 표현을 가르쳐주는 것이다. 이는 애니메이션과 실사의 조화로움을 표현하고 TV를 보는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몰입을 일으키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어린이 시청자들을 타겟으로 하는 프로그램에서는 극의 흐름을 잡는 핵심이다. 따라서 새로운 호스트의 변경은 프로그램에 큰 변화인 셈.

이에 발맞춰 새롭게 공개되는 <하이 도라>의 20편 에피소드는 모두 ‘이삭’ 씨가 선생님으로 출연하는 내용으로 꾸며지며, 한국 내 닉 스튜디오에서 직접 세트 촬영을 하고 한국 어린이들이 영어를 말하는 장면을 곳곳에 막간 영상으로 삽입하여 더욱 풍성하게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정규 방영 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오후 1시.

한편 영어 학습 활성화를 위한 ‘닉 주니어’ 블록의 영어 영상 코너 <플레이 데이트>는 어린이들이 출연하여 마음껏 뛰놀고 춤추며 영어로 단어와 숫자를 배우는 내용으로, 이번 보강 부분은 해외 어린이들의 국내 어린이들로 교체와 더불어 ‘요일에 대한 학습’을 가르쳐주는 콘텐츠 차원의 강화이다. 그 밖에도 어린이들이 원하는 꿈에 대해 말하거나 직접 동물을 그리고 흉내 내는 등 어린이들이 가진 본래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플레이 데이트> 코너는 작년 10월부터 채널 닉에서 신설하여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전해왔다.

요일별 특성을 강화하고 국내 어린이들의 참여로 공감의 폭을 넓힌 닉의 <플레이 데이트> 영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방영되는 <블루스 클루스>, <고 디에고 고>, <빠삐에 친구들>, <뽀롱뽀롱 뽀로로> 등 다양한 ‘닉 주니어’ 프로그램들이 방영되는 사이사이에 소개되어 어린이들의 주의를 새롭게 환기시켜줄 예정이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02-2262-75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