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아태지역 교육계 최고 관계자들과 함께 멀티미디어 문맹 퇴치를 위한 교육 비전 제시
백 여명의 아태지역 교육계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리더쉽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는 21세기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대를 열어나가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자, 자사의 교육 비전을 선포했다. 이와 더불어 어도비는 관련 교과 과정 수립 및 운영 등, 비전을 현실화 할 수 있는 보다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서 한국의 교육 관계 부처와 긴밀한 논의에 들어간다.
어도비시스템즈의 글로벌 교육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피터 아이잭슨(Peter Isaacson) 부사장은 “오늘날, 인터넷이 생활화되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비중이 커지는 가운데, UCC의 확산으로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사라져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멀티미디어 솔루션 교육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어도비는 교육기관의 멀티미디어 교육을 활성화 하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교육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포럼 차 방한한 어도비의 피터 아이잭슨 부사장은 새로운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에서 소외되고 있는 ‘멀티미디어문맹’ 퇴치를 위해 국내 교육계와 어도비의 협력관계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어도비는 플래시 기술과 크리에이티브 스위트를 통해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과 보급에 일조를 하고 있는 인터넷 혁신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 초중고 공립학교에 정식 커리큘럼으로 채택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의 교육을 위해서 어도비CS4솔루션과 함께 사전 제작된 커리큘럼, 교육자료 및 교육에 관한 다양한 팁을 담은 DVD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자들은 역사, 음악, 과학 등 다양한 과목에 걸친 질 높은 교육을 위해 더욱 쉽고 간편해진 CS4의 웹 출판, 사진, 동영상 및 오디오 편집 기능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는 멀티미디어 교육을 학생들에게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유수의 대학에서 학생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사용법에 대한 교육 세미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및 교육자의 원활한 멀티미디어 사용을 위해 대학교 및 전문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세미나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21세기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제작 툴의 사용법에 대해 더 이른 시기부터 체계인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전국의 초·중·고등 공교육 현장의 IT 교육 전문가들과 교육부 관계자 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대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을 소개하는 방문 세미나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재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솔루션의 체계적인 교육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어도비 공인교육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100여 개의 주요 대학교가 어도비 공인 교육 센터로 인증 받아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SMC 유민우 차장 02-3445-7465
-
2019년 11월 28일 1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