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은행, 글로벌 뱅킹 사업부 정은영 대표 승진 임명

서울--(뉴스와이어)--HSBC은행은 한국 글로벌 뱅킹 (대기업 투자금융) 사업부 정은영 부대표를 대표로 승진 임명한다고 밝혔다.

HSBC은행의 글로벌 뱅킹 사업부는 대기업, 다국적 기업,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원화 및 외화 대출 또는 보증, 해외투자 자금 대출 및 수출입 관련 금융 등의 각종 여신 서비스와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SBC은행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한국의 기업들이 세계 각 지역의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은영 대표는 국제금융전문가로 20여년간 국내외 금융기관에서 기업금융 및 투자자문 분야에서 활약했으며, 2005년 HSBC은행에 입사하여 금융기관 부문 부대표를 역임했다. HSBC은행 입사 이전에는 한국산업은행 국제부서 및 홍콩, 스위스 취리히 법인 등에서 11년간 근무한 바 있으며, 미국 보스톤은행의 기업금융 담당 이사를 거쳐, 호주 커먼웰스은행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싱가포르 지역본부에서 한국 데스크 대표로서 한국 기업 고객 대상으로 금융 및 투자자문 서비스를 총괄했다.

HSBC은행 사이먼 쿠퍼 은행장은, “정은영 대표는 20년 이상의 국제금융 및 기업금융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갖추고 있어, 한국 기업 고객들에게 최고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정은영 대표는 서강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연세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취미로 수영, 테니스,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와 여행을 즐기며, 부인과 두 자녀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hsbc.com

연락처

HSBC은행 정지향 이사 2004-0951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 강지연/ 김진아 6323-50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