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 SK브로드밴드에 실시간 IPTV 서비스 제공을 위한 IP/MPLS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09-04-02 10: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 www.alcatel-lucent.com)는 한국 최대 서비스 사업자인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 텔레콤, 이하 생략)가 실시간 IPTV 서비스 지원을 위한 IP 서비스 라우팅 솔루션 공급 및 유지보수를 위해 자사의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알카텔-루슨트의 첨단 IP/MPLS 기술을 통해 SK 브로드밴드는 실시간 IPTV 서비스, 고해상도 TV, VoD(video-on-demand), VoIP(voice over IP), 고속 인터넷 액세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탁월한 품질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SK 브로드밴드는 한국 최대의 광대역 보급율을 자랑하며,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첨단 IPTV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년간의 전략 계획을 수립 중이다. 알카텔-루슨트는 유연성과 신뢰성이 돋보이는 IP/MPLS 인프라를 통해 광범위한 확장성, 주문형 대역폭, 향상된 서비스 수준 등 여러 이점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광범위한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보다 우수하고 유용한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년간의 계획, 그리고 국내 최대의 광대역 보급율을 고려할 때, 무엇보다도 서비스 성능 관리와 품질이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었다.” 라고 SK브로드밴드 기술전략실 이승석 상무는 말했다. “더불어, 알카텔-루슨트의 IP/MPLS 제품군은 최고의 성능과 서비스로 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트리플 플레이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SK브로드밴드의 차세대 서비스의 요구에 부합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실시간 IPTV와 같은 첨단의 광대역 서비스는 전통적인 라우팅 솔루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우수한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당사의 솔루션으로 SK브로드밴드는 보다 광범위한 대역폭을 보장하는 IP 서비스 구현이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더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신뢰성도 한층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수준도 향상되었다"라고 한국 알카텔-루슨트의 신원열 사장이 강조했다.

덧붙여 “그 동안 복잡한 네트워크 서비스 구현 관리는 물론, 트리플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및 IPTV 네트워크의 통합에서 알카텔-루슨트가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SK브로드밴드가 모든 고객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는 네트워크 코어 및 집적 레벨 수준으로 7750 SR (Service Router)를 공급할 계획이다.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260개가 넘는 서비스 사업자들이 IP 전송을 위한 핵심 요소로 알카텔-루슨트의 IP/MPLS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다. Ovum RHK, 인포네틱스(Infonetics)에 따르면, 2008년 3분기 알카텔-루슨트는 IP Edge 시장부문에서 2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회사소개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 데이터, 시내/외전화 및 국제전화 서비스 그리고 IPTV 등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공급하는 국내 제 2의 서비스 공급업체다. SK 브로드밴드는 고품질의 네트워크 기반의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의 제공으로 미래 시장(IPTV)에 역점을 두고, 기존 음성 중심 서비스의 국내의 통신 시장에 새로운 페러다임을 이끌어 가고 있다. (www.skbroadband.com)

알카텔-루슨트 회사소개

알카텔-루슨트는 전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정부 기관이 음성, 데이터, 비디오 통신 서비스를 엔드유저에게 제공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유선, 무선, 컨버전스 브로드밴드 네트워킹, IP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세계 130여개국에서 7만 7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글로벌 서비스, 연구, 기술 및 혁신 조직을 갖추고 있다. 2007년 매출은 178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kr)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 조황현 대리 02-519-9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