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교육 콘텐츠 제작 솔루션 ‘e러닝 스위트’ 출시…온라인 교육산업에 활력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 (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교육전문가, 교육자, 관련 콘텐츠 개발자로 하여금 웹, 데스크톱, 모바일 환경에서 효과적인 교육 코스 개발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솔루션 ‘어도비 e러닝 스위트(Adobe eLearning Su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e러닝 스위트’는 통합된 워크플로우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개발은 물론 퀴즈, 상황 별 트레이닝,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인터랙티브하고 효과적인 교육 코스 개발을 가능하게 하여 최근 불황 속에서도 급성장하고 있는 e러닝 산업에 더욱 활력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어도비 e러닝 스위트’는 ‘어도비 캡티베이트4(AdobeCaptivate4)’와 업계 최고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 (AdobeCreative Suite4, 이하 CS4)’제품군의 3D의 표현력과 강력한 사운드, 웹과 모바일 등 다양한 기능이 통합된 올인원 (All-in-one)솔루션이다. 이렇게 제품군 전반에 걸쳐 통합된 워크플로우와 표현력, 강력한 크로스미디어 환경이 제공하는 높은 생산성은 교육 코스 개발자에게 최근 열기를 더하고 있는 e러닝 시장에서 남다른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다.

어도비의 인쇄출판 사업부를 총괄하는 나레스 굽타(Naresh Gupta) 수석부사장은 “어도비 e러닝 스위트는 교육전문가가 풍부한 교육 코스의 구상에서부터 제작, 검토, 퍼브리싱 단계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매우 독특하고 통합력이 뛰어난 제품이다”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교육전문가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교육자에게 혁신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어도비의 지준영 대표는 “최근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작년 e러닝 시장은 전년대비 8.3% 성장한 반면, 사업자는 50%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며 “어도비 e러닝 스위트는 교육 전문가와 기관은 물론 매뉴얼 개발이 필요한 기업에 이르기까지 비용 효과적으로 매력적인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국내 e러닝과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다”라며 강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어도비 캡티베이트4(Adobe Captivate4)
이번에 어도비가 새로 발표하는 ‘어도비 e러닝 스위트’에는 전문가 수준의 인터랙티브한 플래시(Flash) 시뮬레이션과 소프트웨어 데모를 가장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인 ‘어도비 캡티베이트4’ 가 포함되어 있는데, ‘어도비 캡티베이트 4’는 이번에 국문버전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이나 멀티미디어 기술 지식이 없어도 마우스 움직임, 텍스트 캡션 및 채점 방식의 클릭 상자를 비롯, 화면상의 모든 동작을 자동으로 녹화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데이터 입력 필드와 퀴즈 등, e러닝에 필요한 인터랙티브한 기능을 제공하며, 작은 파일 용량으로도 고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어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교육, 사용자 자습서 및 온라인 제품 데모 콘텐츠 작성이 가능하다.

여기에 ‘어도비 캡티베이트 리뷰어’라는 새로운 에어(AdobeAIR™) 애플리케이션이 적용되어 교육전문가가 사용자의 피드백을 캡처하여 바로 SWF(ShockWaveFlash) 파일에 삽입할 수 있는 ‘SWF 주석 달기’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젝트에서 기존 오디오, 인터랙션이 포함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가져와 손쉽게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양방향 파워포인트 워크플로우’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텍스트를 고음질의 음성으로 전환시키는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과 개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답변 및 반응에 따라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다양한 액션을 구현하여 콘텐츠를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변수 및 고급 액션’ 기능도 포함됐다. 교육자의 요구 사항에 맞는 게임, 문제 유형의 위젯 기능도 포함시켜 더욱 매력적인 교육용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졌다.

어도비 e러닝 스위트 : 통합된 워크플로우로 인한 강점
이러한 어도비 캡티베이트의 교육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는 어도비 e러닝 스위트 안에서 어도비 CS4의 크로스미디어 제작 환경과 맞물려 더욱 큰 힘을 발휘한다. 교육 코스 개발자는 작성된 교육 콘텐츠를 드림위버 CS4를 통해 바로 HTML 모듈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공동 코스웨어 참조(Shared Courseware Object Reference, SCORM) 라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캡티베이트4, 플래시 CS4, 드림위버 CS4, 어도비 프레젠터로 개발된 내용을 하나로 통합하여 교육 코스 제작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사운드부스 CS4 를 활용해 소음 제거, 다양한 음향 효과 삽입 등이 가능하며, 포토샵 CS4 익스텐디드를 활용해 3D 이미지나 동작 기반 콘텐츠 등 사용자에게 전달할 강력한 비주얼 효과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작성된 교육 콘텐츠는 SWF, HTML, PDF, AVI, SCORM 등 다양한 포맷으로 작성 가능하다. ‘어도비 e러닝 스위트’의 사용자가 만일 자체적인 교육 시스템이 없는 경우, 어도비 애크로뱃 커넥트 (Acrobat® Connect Pro™ )를 통해 퍼브리싱도 가능하다. 게다가, 교육 콘텐츠 개발자는 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4(Adobe Device Central CS4)를 통해 600개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 스크린으로 나가는 화면을 미리 테스트 해 볼 수도 있다.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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