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프랑스 와이너리 전시회 개최

2009-04-14 08:51
서울--(뉴스와이어)--프랑스 농수산부가 후원하고 프랑스 농식품 진흥공사 (소펙사, SOPEXA)가 주최하는 ‘제3회 프랑스 와이너리 전시회’가 4월 21일 서울 프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1시부터 5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와인산지인 보르도, 알자스, 랑그독-루씨옹, 남서부, 론 지역 와인산지의 대표들이 한국의 와인 수입업체들과 파트너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는 뜻 깊은 자리다.

전시회 참가자들은 프랑스 전역에서 방한한 담당자들과 현장에서 자유롭게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하며, 아직 한국에 수입되지 않은 다양한 종류의 프랑스 와인도 시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하는 프랑스 참여 업체는 베르띠느리 에스테이트(BERTINERIE ESTATE, 보르도), 씨릴 라베이으 디스트리뷰씨옹(CYRIL LABEILLE DISTRIBUTION, 다양한 지역), 도멘 드 라 두르비(DOMAINE DE LA DOURBIE, 랑그독), 도멘 에떼르넬(DOMAINE ETERNEL,루씨옹), 도멘 피스테(DOMAINE PFISTER, 알자스), 라보(LAVAU SAS, 꼬뜨 뒤 론), 오리진느 마르망데(ORIGINE MARMANDAIS, 남서부)로 총 7곳 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프랑스 와이너리 전시회는 그간 프랑스의 주요 와인을 한국에 알리는 가교 역할을 담당했으며, 와인업계 관계자들에게 좋은 비즈니스 기회가 되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서울-동경-오사카로 그 순서가 진행돼, 아시아 지역 내 한국과 일본의 프랑스 와인 시장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소펙사 박연희 과장은 “이번 행사는 프랑스의 더욱 다양한 와인들을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라며, “전시회를 통해 프랑스산 주요 와인을 국내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opexa.co.kr

연락처

프레인 장보람 02-3210-9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