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스트리트파이터 IV 아시아 토너먼트 최강자는 한국 ‘풍림꼬마’

서울--(뉴스와이어)--2009년 4월 12일 홍콩에서 PLAYSTATION 3 인기 대전액션 타이틀 ‘스트리트파이터 IV’ 의 아시아 최 강자를 가리는 “PS3 스트리트파이터 IV 아시아 토너먼트”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홍콩(SCEH)의 주최로 개최되었다.

홍콩, 대만, 한국 대표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각 국가 및 지역 별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총 4명의 선수가 경기를 펼쳤으며 한국 대표로는 아이디 ‘풍림꼬마’ (이충곤 24세)가 참가하였다. 결승전에서는 풍림꼬마의 주종 캐릭터인 ‘류’와 홍콩 대표의 ‘가일’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접전을 벌였으며, 풍림꼬마는 대회 통상 단 1패만을 기록하는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하며 홍콩 전역을 뜨겁게 달구었다.

화려한 플레이로 대회장을 압도한 ‘풍림꼬마’ (이충곤 24세)는 당당히 아시아 최강자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으며, 오는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스트리트파이터 IV’ 대회에서 미국, 일본, 선수들과 함께 다시 한 번 최고의 실력자를 가리게 된다.

[참고]스트리트파이터 IV
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스트리트파이터’시리즈는 전세계적으로 누계 2,700만장이 판매된 수퍼 메이저급 타이틀이며, 특히 시리즈 최신작인 ‘스트리트파이터 IV’는 차세대기인 PS3™로 발매되어 화려한 그래픽과 발전된 시스템을 선보임과 동시에 익숙한 격투감으로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스트리트파이터 Ⅳ:©CAPCOM U.S.A., INC. 2008, 2009 ALL RIGHTS RESERVED.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개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세계적인 비디오 게임기PLAYSTATION 3, PlayStation2, PSP (PlayStation Portable)의 한국 비지니스를 총괄하고 있다.또한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 비디오게임 개발 장려하고 나아가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playstation.co.kr

연락처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마케팅팀 홍보 담당 사원 박서윤 (02-6230-3616, 010-4646-14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