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푸드, 제휴마케팅으로 불황탈출

뉴스 제공
리치푸드
2009-04-19 09:42
서울--(뉴스와이어)--두 개 이상의 회사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판매·판촉 활동. 동종 업종 및 이(異)업종 간에 상호 제휴를 통하여 서로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분담하여 판매 실적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을 ‘공동마케팅’이라고 한다.

피쉬&그릴, 짚동가리쌩주등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기업 리치푸드는 이러한 공동마케팅으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異)업종간 업무제휴를 활발하게 진행하여 서로의 강점 및 자원을 활용하고 있다.

피쉬&그릴은 한국야쿠르트와 제휴하여 숙취 해소 음료 ‘닥터제로’를 경품으로 하여 신메뉴 판촉을 벌이고 있다. 신메뉴인 치킨떡강정과 해물볶음&소면 세트를 주문하면 닥터제로 1병을 제공한다. 또한 닥터제로를 매장에서 판매도 하여 추가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짚동가리쌩주는 연극 ‘늘근도둑 이야기’ 와 제휴하여 연극을 30% 할인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짚동가리쌩주 방문후 3만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가지고 연극 티켓을 구매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짚동가리쌩주 홈페이지에서 신메뉴 시식평을 올리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연극티켓을 제공한다.

온더그릴은 마포문화재단과 제휴하여 매월 진행되는 콘서트를 온더그릴 방문고객대상으로 홍보하고 콘서트 티켓을 경품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에 진행한 ‘인순이의 스프링콘서트’가 반응이 좋았다고 한다.

피쉬&그릴 관계자는 ‘불황일수록 마케팅비용을 증대해야 한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며, 공동마케팅을 통해 마케팅 자원을 공유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 홍보 및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치푸드 개요
리치푸드는 퓨전주점시장 선도 브랜드인 ‘피쉬&그릴’, 퓨전전통주점 ‘짚동가리쌩주’, 퓨전떡찜전문점 ‘크레이지페퍼’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richfood.net

연락처

리치푸드(주) 마케팅팀 조상철 팀장 02-326-31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