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맞춤형 온라인 2008 지구촌 사회공헌(Global Responsibility) 보고서 발간

2009-04-24 18:21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가 2008 지구촌 사회공헌 보고서(Global Responsibility)를 고객 참여, 맞춤형 보고서로 발간했다. 본 보고서는 사 고객 친화형 콘텐츠를 Starbucks Shared Planet 홈페이지와 통합한 새로운 사회공헌 보고서이다.

발간일:2009년 4월 22일 (지구의 날)

웹사이트:인터랙티브 웹사이트는 www.starbucks.com/sharedplanet.에서 찾을 수 있다. 사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인터랙티브 커피 맵 : 고객들로 하여금 스타벅스가 자신의 지역 사회 뿐만 아니라, 전세계 커피 재배 농가의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 가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머그 서약 : 고객들이 재사용 가능한 머그나 텀블러 사용 서약을 온라인으로 가능케 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음료를 10센트 할인 받을 수 있고, 환경 발자국도 줄일 수 있다. 2008년 스타벅스 고객들은 재사용 가능한 머그를 약 2천2백만 회 사용하였으며, 이는 약 1백만 파운드의 종이사용을 줄인 효과에 맞먹는다. 지구의 날을 기념해, 미국과 캐나다의 일부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머그나 텀블러를 가지고 오면 무료 드립 커피를 제공했다. 미국내 스타벅스 직영 매장에서는 머그나 텀블러를 가지고 오는 고객에게 매일 10센트씩의 현금할인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보고서 : 고객들은 주요 관심 내용만 선택해 다운로드 받은 후 자기만의 보고서를 프린트 할 수 있다.

스타벅스 최초의 LEED 친환경 인증 매장의 사이버 투어를 통해, 향후 전세계 신규 매장의 친환경 설계를 미리 알 수 있게 했다.

2008년 스타벅스는 Starbucks Shared Planet 장기적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윤리적 원두 구매 : 스타벅스가 2008년 구매한 원두의 77%는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고 윤리적으로 거래한 커피이다. 스타벅스는 Conservation International과의 협약을 5년간 연장했으며, 3년간 약 7백5십만불을 열대우림을 보호하는 농가에 인센티브로 지원함으로써 기후 변화에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

환경 보호 : 전세계 신규 직영 매장은 2010년까지 LEED 친환경 인증을 받게 된다. 스타벅스는 최초의 LEED 인증 매장을 시애틀의 1호 매장 근처에 열었다.

지역사회 참여 : 스타벅스는 2008년 246,000시간의 봉사활동시간을 직원, 고객과 함께, 달성했다. 이중 대부분은 스타벅스의 전세계 온라인 자원 봉사 커뮤니티인 V2V를 통해 이루어졌다. 스타벅스는 또한 2008년 한해 젊은 사회 활동가 지원을 위해 2백십만불 규모의 64개 기금을 형성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011-9928-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