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소중한 우리문화 알리기 1탄 ‘전통혼례’ 시연
‘소중한 우리문화 알리기 1탄’으로 열리게 될 이번 행사는 고풍스런 한학촌의 건물을 배경으로 철저한 역사적인 고증과 학문적인 검증을 거쳐 마련된 ‘전통혼례’가 펼쳐지고,참석한 시민들에게 전통 떡과 음료가 제공되어, 그 옛날 혼례식이 열리면 마을 사람 모두가 음식과 정을 나누던 ‘잔치집’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할 계획이다.
지역주민들 뿐 아니라 많은 외국인 손님들도 초청된 ‘전통혼례’ 행사의 신랑과 신부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의 추천으로 실제 혼례를 치르게 되는 예비부부여서 결혼을 앞둔 많은 커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한편 계명 한학촌에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전통혼례’와 같이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문화 행사를 기획ㆍ발굴하기로 하고, 단순히 ‘보는 행사’가 아닌 참여하고 ‘체험하는 행사’로 ‘성인식’, ‘마당놀이’ 등의 전통문화행사를 씨리즈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들 문화행사를 지역민들과 함께 시연함으로써 ‘가장 한국적인 것’을 ‘가장 세계적인 것’으로 개발하고 전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계명대학교 개요
계명대학교의 전신은 1954년 3월 미국 북장로회 주한 선교부의 교회지도자들이 설립한 계명기독학관이다. 1955년 2월 계명기독학교, 1956년 2월 계명기독대학을 거쳐 1965년 5월 계명대학으로 변경하였다. 1978년 3월 종합대학으로 승격, 지금의 교명인 계명대학교로 바꾸었다.
웹사이트: http://www.kmu.ac.kr
연락처
홍보실 사공창호 053-580-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