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사용자에 의해 진화하는 인터넷 전자문서 서비스 ‘애크로뱃닷컴’

2009-04-28 11: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 (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어도비가 제공하는 온라인 전자문서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인 ‘애크로뱃닷컴(Acrobat.com)’ 이 올 해 1분기에만 신규 등록자 백 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 저변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어도비는 수백 만에 이르는 ‘애크로뱃닷컴’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포털 사이트인 ‘애크로뱃닷컴 아이디어(http://ideas.acrobat.com)’를 새롭게 도입하여 앞으로 서비스의 진화에 사용자들의 요구와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8년 6월 베타로 오픈 된 ‘애크로뱃닷컴’은 어도비의 플래시 플랫폼, PDF및 다양한 기술이 총망라된 온라인 서비스이다. 올해 1분기에만 신규 등록자가 백 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애크로뱃닷컴’은 ▶전자문서의 공유 및 저장, ▶웹 상에서 여러 명의 사용자가 동일화면을 보며 실시간으로 채팅 하면서 문서를 함께 검토할 수 있는 ‘웹 컨퍼런싱’, ▶PDF 변환, ▶ 간단한 워드프로세스 기능, ▶ 5기가바이트(GB)의 문서공간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크로뱃닷컴’은 멀티미디어 전자문서 솔루션인 ‘어도비 애크로뱃’과 더불어 ‘어도비 버즈워드(Adobe Buzzword)’ 의 온라인 문서 작성 기능, ‘어도비 커넥트나우(Adobe ConnectNow)’ 의 인터넷회의 기능 등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애크로뱃닷컴’은 웹 상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방식이어서 사용자들은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만으로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무료로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야후!코리아의 사업기획팀 명승은 차장은 “애크로뱃닷컴을 통해 실시간 화상회의를 열어 화이트보드나 원격으로 내 데스크톱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좀 더 효율적인 온라인 회의가 가능했다” 라고 말하며, “어도비의 야심작인 ‘애크로뱃닷컴’을 통해 문서를 통한 협업과 배포 방식이 미래에 얼마나 혁명적으로 진화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충분히 엿볼 수 있게 됐다.”고 평했다.

특히, 이번에 구축된 ‘애크로뱃닷컴 아이디어’ 포털을 통해서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들은 앞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게재하고 타 사용자의 의견에 투표를 하거나 쌍방향으로 의견 공유를 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향후 ‘애크로뱃닷컴’에 반영돼 서비스의 지속적인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어도비의 ‘애크로뱃닷컴 아이디어’ 포털 구축에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업 브라이트아이디어닷컴 (Brightidea.com)의 ‘웹스톰 5.0(WebStorm 5.0)‘소프트웨어 기술이 사용되었다. 웹스톰 5.0은 기업들이 빠르고 쉽게 포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용 소셜 네트워크 기술로, 이 기술 덕분에 ‘애크로뱃닷컴 아이디어’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수집, 추적, 등급화하고 사용자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관련해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민형 전무는 “어도비는 ‘애크로뱃닷컴 아이디어’ 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전자문서 서비스의 리더쉽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이는 더 나아가 ‘사용자 중심의 진화’라는 웹2.0시대의 정신을 반영한 차세대 서비스의 초석이 될 것이다.”라며 큰 기대를 내비쳤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SMC 유민우 차장 02-3445-7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