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공정무역 실천 1호대학 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우리가 흔히 마시는 커피한잔으로 윤리적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공정무역 카페가 국내 대학에 생겼다. 국내 최초로 공정무역 실천대학 1호가 된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는 오늘(28일) 오전 12시 죽전캠퍼스 인문관 소극장에서 아름다운가게와 공정무역카페 공간기부 협약식을 맺었다.

이날 아름다운커피 개점행사에는 서정석 용인시장, 수지구청 관계자를 비롯 다수의 지역 인사와 박원순 아름다운가게 총괄상임이사, 매장 씨앗기금 기부자 홍명희 명예점장 등 다수가 참석해 국내 공정무역 실천대학 1호 탄생을 축하했다. 특별히 이날은 ‘우결’로 유명한 연기자 신애가 아름다운커피 일일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장호성 총장이 학생들에게 아름다운커피 100잔을 무료로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단국대학교(죽전캠퍼스)에 열게 된 아름다운커피 전문점은 학생과 학교관계자가 마시는 커피판매 수익금으로 저개발국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아름다운가게 총괄 상임이사 박원순은 이날 축사에서 "범세계적인 공정무역 운동에 참여하는 단국대학교 학생과 임직원들이야 말로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인재’입니다 "라고 말했다.

공정무역 운동이 보편화된 영국의 경우, 옥스퍼드(Oxford) 대학을 시작으로 100여개 대학이 공정무역대학(Fair Trade University)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공정무역 제품을 대학 내 카페, 식당, 매점에서 판매 한다. 또한 대학 및 학생회가 주관하는 회의를 비롯하며 학생회 및 대학교 사무실에서 공정무역 커피나 차를 사용하여 공정무역 상품의 소비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김무성 간사 02-743-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