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전국 5개 보훈병원 의료 포탈 프로젝트 구축 시작

2005-04-03 10: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 : 장종준/ 蔣鐘準)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www.e-bohun.or.kr 이사장 : 박종권)이 발주한 “보훈병원 의료포탈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보훈병원 의료포탈 구축”프로젝트는 서울보훈병원을 비롯한 전국 5개 보훈병원이 각자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단일한 포탈 프레임워크 환경으로 통합 구축하여 내부적으로는 관리와 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전국의 어느 보훈병원을 이용하더라도 동일한 수준의 최적화된 One-Stop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B2P 포탈 시스템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펜타시스템은 플럼트리사의 ‘엔터프라이즈 웹 스위트(Enterprise Web Suite)’를 적용하여 보훈병원의 의료포탈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분야에서는 처음으로 구축되는 사례라는 점에서 향후 기업이나 기관들의 대 고객서비스를 위한 각종 웹서비스 환경의 개별화된 B2P 서비스 환경변화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럼트리사의 ‘엔터프라이즈 웹 스위트(Enterprise Web Suite)’는 여러 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있는 모든 자원을 하나로 통합한 포탈 환경에서 관리·분석·제공 하도록 해주는 엔터프라이즈 포탈 솔루션이다. 국내 금융권, 그룹사, 일반기업을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 포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수위를 지켜온 솔루션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제품으로 구성된 시스템에서도 적은 투자비용으로 효과적으로 시스템 통합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펜타시스템 EP/XML 김형주팀장은“공공부문, 금융권, 그룹사, 일반기업 등 전산업분야에 엔터프라이즈 포탈 도입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고 말하고, “보훈병원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의료분야 및 공공분야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펜타시스템이 보유하고 있는 폭넓은 고객층을 바탕으로 한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히고, 핵심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제품발표회 및 구축사례 세미나를 전략적으로 실시해 신규분야의 지속적 창출로 매출이익을 극대화 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한다.

웹사이트: http://www.penta.co.kr

연락처

윤영필 팀장 02-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