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반도체, 8비트 스마트카드 컨트롤러 개발
스마트카드의 활용도가 ID카드부터 대중교통수단, 의료카드, 핸드폰 용 SIM카드 등 일반 대중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까지 전반적으로 확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스마트카드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에 필요한 스마트카드용 칩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매그나칩반도체가 개발한 총 6종류의 8-bit스마트카드 컨트롤러는 EEPROM 사이즈 4KB부터 64KB까지 다양한데, 이 중 사이즈가 4KB인 것은 금융 솔루션용 으로 특화된 제품이며. 다른5종은16KB부터 64KB까지로 이동통신 용으로 개발되었다.
매그나칩측에 의하면, 각 제품별로 활용도에 따라 개인의 계좌번호나 잔액 또는 폰 북(Phone Book) 기능 등 개인데이터 저장이 가능하며 이렇게 저장된 정보는 약 10년 이상 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사용자가 저장된 정보를 바꿀 수 있는 기능(Endurance Cycle)은 최소 30만 번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다가올 스마트카드 시장에서 이 제품의 수요는 점차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동작전압은 2.7V에서 5.5V까지이며 8핀 COB패키지로 제공된다.
매그나칩반도체 제품본부장인 이찬희 부사장은, “매그나칩은 세계 유수의 업체들과 스마트카드용 칩 생산을 위해 업무 협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8비트 제품뿐만 아니라 32비트 개발도 성공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더욱이 올 1사분기부터는 중국과 유럽에 당사의 기술로 만든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글로벌 회사로서 전세계 다양한 고객요구 및 수요에 적합한 신제품 개발은 물론 세계 Top 5 카드제조사를 대상으로 적극 마케팅에 나설 것이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agnachip.co.kr
연락처
PR팀 장영재 과장 02) 3459-5884
-
2010년 2월 24일 10: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