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팹리스 코리아 2009 세미나 오는 22일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09-05-12 13:47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분야의 세미나/컨퍼런스 전문 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오는 5월 22일 (금) 오전 10시에 양재동 aT센터 중회의실에서 ‘팹리스 코리아 2009 세미나’를 개최한다.

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는 올해 반도체 매출이 전년보다 24.1% 감소하고, 2010년경에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 반도체 산업의 약 80%를 차지 하는 팹리스 시장에서 200여 개 이상의 국내 벤처 회사와 디자인 하우스들이 역동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부와 재계가 한결같이 시스템반도체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한 가운데 국내 종합반도체 및 시스템반도체 업체들의 사업 강화전략을 내놓고 있으며 팹리스-대기업간에 연이은 제휴가 발표되는 등 국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이 속속 발표되고 있다.

그리고 기존의 글로벌 회사들이 차지하던 시장을 국내 팹리스 반도체 업체가 파고 들어 올해만도 무려 3∼40배의 매출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팹리스 반도체 시장 및 최근 파운드리 서비스 동향, 반도체 배치설계 보호제도 소개, 새로운 아날로그/혼성신호 파운드리 기술과 서비스, 반도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솔루션 그리고 고성능, 저전력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가능한 SoC 설계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아이티컨퍼런스 김홍덕 대표는 "팹리스 반도체 시장의 설계 자산과 파운드리 서비스 그리고 EDA 툴 등의 최근 기술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며 ‘필드 엔지니어 및 프로젝트 매니저가 겸비해야 할 실무 지식을 충족시키는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세미나 등록 및 행사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티컨퍼런스 홈페이지 (www.it-conference.net; 02-3473-6369) 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 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김서원 과장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