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 ‘팻다운’,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체지방 다이어트 제품의 대표주자 CJ뉴트라 ‘팻다운’이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매년 1,000만병 이상 팔리는 다이어트 업계에서 보기 드문 효자상품으로, 누적 매출액은 1,500억원 이상에 달한다.
2002년 9월에 첫 출시된 ‘팻다운’은 ‘운동 전 마시는 휘트니스 드링크’라는 생소한 타이틀로 다이어트 시장을 노크했다. 출시 첫 해 3개월 만에 100만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연 매출액만 250억원이 넘는 히트상품이다. 제품 수명이 비교적 짧고 부침이 심한 국내 다이어트 시장에서 8년째 1위 브랜드를 유지하며 세운 기록이라 그 의미가 크다.
‘팻다운’은 다이어트 음료 시장의 효시격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몸짱 붐을 주도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몸짱이라는 용어가 젊은 층들의 키워드로 급부상한 때는 2003년 10월, 70Kg이 넘는 거구에서 날씬한 몸매로 변신해 화제를 뿌린 ‘몸짱 아줌마’ 정다연씨의 등장부터. ‘팻다운’은 2004년 2월 정다연씨를 재빠르게 CF모델로 섭외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휘트니스 드링크’라는 제품의 특장점을 적극 홍보하는데 성공했다. 당시 팻다운 모델 정다연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스트레칭을 동작 별로 자세히 안내해준 팻다운의 광고 포스터는 다이어트에 혈안이었던 20~30대 여성들이 집에다 붙여놓고 저녁마다 따라 하는 신드롬을 낳기도 했다. 우리 사회의 몸짱, 운동 신드롬과 함께 급속한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것이다.
체험 이벤트를 위주로 한 마케팅도 ‘팻다운’의 성공을 이끈 견인차 역할을 했다. ‘팻다운’은 04년부터 07년 중반까지 총 10기에 걸쳐, 550여명의 체험단을 선발해 직접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챌린저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단순한 제품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전문 트레이너와 관리사가 지도하는 8주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체중관리 및 운동법을 전수했다. 이로 인해 운동을 좋아하는 고객들 중심으로 팻다운 마니아층이 형성되며 홈쇼핑 또는 온라인을 통해 공동구매를 하는 새로운 풍조까지 생겼다고 한다. CJ뉴트라는 향후 전문가를 통한 운동법 개발 및 소개, 다이어트 워크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관리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리뉴얼과 성분강화로 신뢰를 쌓아온 ‘팻다운’은 최근에도 ‘판매 1억병 돌파’에 맞춰 식이섬유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성분을 20% 강화한 ‘팻다운F’를 출시했다. 2004년 ‘팻다운 식이섬유 프로’와 2006년 ‘팻다운 파워6’에 걸쳐 3번째로 리뉴얼을 단행하며 더 높아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CJ뉴트라는 현재 ‘팻다운’ 1억병 돌파를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 31일까지 CJ제일제당 통합브랜드사이트인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 팻다운과 함께한 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팻다운F, 디팻 가르시니아, 디팻 CLA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을 증정한다. 또 단체 혹은 개인이 팻다운을 지원 받아야 하는 이유를 적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팻다운F 60병 25박스(개인 5명 1박스씩, 단체 10팀 2박스씩)를 지원해 준다.
CJ뉴트라 건강식품사업부 임경일 부장은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이 증가하는 추세로 다이어트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이다”며 “출시 8년째를 맞이하는 ‘팻다운’이 명실공히 브랜드 1위를 유지하기 위해 성분강화를 통한 리뉴얼과 브랜드 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연락처
CJ제일제당 홍보팀
채민수
02)726-81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