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자원봉사의 날’ 행사 열어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15,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영업점 직원들은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본점 직원들은 서울시 응암동 소재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용인 에버랜드로 초청하여 뜻 깊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올해 세 번째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KB국민은행과 알로이시오 초등학교의 사랑 만들기”는 어린이를 위한 문화체험 행사로 아동 750여 명과 KB 봉사단원들이 한 명씩 짝을 이루어 오전 9시 30분부터 용인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 체험과 공연을 관람했다.
특히 올해는 KB세이버스 농구단원들이 참여하여 알로이시오 초등학교 농구부원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KB국민은행은“어린이들이 맑고 순수한 동심을 간직하여 미래의 훌륭한 주인공으로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모금하여 조성한 후원금으로 마련한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각별하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의 후원금은 여러 의미있는 사회공헌 사업에 쓰이고 있다.
2009년 3월에는 서울 양천구 신월동 소재‘서울SOS 어린이마을’에 지역사회 청소년의 소통공간 및 마을 주민들의 문화공간인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였으며 오는 9월에는 전라남도 순천에도 작은 도서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소외계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사회협력지원부
진광표 팀장
2073–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