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KT 네트웍스, 본격적인 그룹시너지 경영 신호탄 쏴

뉴스 제공
KT파워텔
2009-05-20 09:41
서울--(뉴스와이어)--통합 KT시대의 새로운 에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KT파워텔(대표이사 김우식)과 KT네트 웍스(사장직무대행 신헌철)가 본격적인 그룹 시너지 경영의 신호탄을 쏴 올렸다.

KT파워텔과 KT네트웍스에 따르면, 20일 KT파워텔 본사에서 김용호 KT파워텔 마케팅 부문장과 KT 네트웍스 정재식 비즈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식을 가졌다 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기본적으로 양사간의 긴밀한 업무 제휴를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와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으며, KT파워텔의 신규 서비스인 Duall 사업의 시장확대를 위하여 공동의 노력과 협력을 도모하고, 필요시 양사의 공동시장 개척을 위해 실무적으로 세부적인 방안을 협의하여 추진하는 내용이다.

특히 KT파워텔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적 가치(Duall서비스)와 KT네트웍스가 보유하고 있는 유통망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그룹 시너지 효과가 창출 될 것으로 보여지므로 핵심역량을 보유한 계열사간의 제휴라는 측면에서 KT 그룹 시너지 경영의 매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한 KT그룹 시너지 강화와 함께 KT파워텔 2009년 핵심 성장동력인 Duall 서비스의 저변을 점차 넓혀 나가야 하는 상황에 그 인식을 같이 하였으며, 양사가 가지고 있는 핵심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합의하였다.

KT파워텔 마케팅부문장 김용호 마케팅부문장(상무)는 “2009년 핵심사업인 듀올서비스의 시장 확대를 위하여 전문유통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KT네트웍스와 협력을 하게 되었다”며 “듀올서비스의 활성화 및 시장확대를 위하여 KT네트웍스측과 공동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네트웍스 정재식 비즈부문장(상무)은 “공정경쟁 원칙 아래 사업 파트너로서 상호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공동이익 실현을 목표로 하는 그룹사간 시너지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양사 사업의 시너지 창출은 물론, KT 그룹 전체의 시너 지를 향상하는 효과가 자연스럽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홍보팀
대리 서진혁
0130-200-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