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커피, 로하스어워드 특별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커피가 로하스 어워드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사단법인 로하스협회 주최 ‘제1회 대한민국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어워드’에서 네팔 유기농 커피인 ‘히말라야의 선물’이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상식은 20일 서울 여의도 63시티에서 개최됐으며 김명자 로하스협회 협회장, 환경정책연구회 이경재 의원, 이병욱 환경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윤리적 소비와 녹색 기업 인식 확대를 위해 개최된 로하스 어워드는 의(衣)·식(食)·주(住)·공공서비스 4개 부문에 대해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평가하여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수상작 선정은 지난 2월부터 2달간 1차 온라인 투표(19,824명 참가), 2차 소비자 현장심사(일반 소비자 624명, 녹색 소비자 전문 심사 100명), 3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윤리적 기업의 제품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한국최초로 공정무역을 통해 네팔의 유기농 커피를 선보여온 아름다운가게는 ‘히말라야의 선물’ 출시 이후 지난 4년간 매년 300%의 놀라운 매출성장을 보이며 원두커피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아름다운커피는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국내 커피시장에서 유기농 프리미엄 커피로 도전장을 내밀고 2009년 3개의 직영매장개설과 다수의 판매처를 잇따라 확보하며 한국사회에 윤리적 소비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김무성 간사
02-743-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