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여름철 식수 및 얼음 위생 집중 관리

2009-05-27 14:41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식수 및 얼음에 대한 여름철 집중 정기 위생 검사를 5월 12일부터 7월까지 전국 290여 매장을 대상으로 실시중이다. 본 검사는 국립환경과학원이 먹는물 수질 검사 기관으로 지정한 국제공인시험검사기관인 랩프런티어(대표 이덕희)가 맡아 진행하며, 검사 결과는 매장별로 신속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조사가 완료된 43개 매장 모두 일반 세균은 기준치 이하로, 대장균군은 불검출돼 위생 안정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매월 90여 매장씩 실시해 7월까지 모든 매장의 위생 안전 검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식수 및 얼음 안전 검사와 더불어 제빙기와 아이스박스, 스쿱 등의 전용 기구에 대한 관리 지도도 함께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매년 전문 기관을 통한 제3자 위생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얼음 기구 세척 및 정수기 필터 교환 등에 대한 매장별 위생 안전 점검표를 통해 일별, 분기별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자체 품질 및 위생 안전 관리 팀을 통해, 스타벅스 글로벌 식품 위생 기준과 국가별 관련 법규 준수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최근 식약청의 검사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며, 고객의 건강과 위생 안전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 특히 제빙기 및 정수기에 대한 철저한 청소 관리와 함께, 전직원 개인 위생 안전 교육을 더욱 강화해 얼음을 다룰 때 발생할 수 있는 2차적 교차 오염 등의 예외적인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절기 동안 매월 2회씩 진행하고 있는 제빙기 분해 청소를 26일에 하루 동안 다시 한번 전매장에서 일제히 진행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홍보담당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