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구루, 1인지식기업가 에이전트 서비스(Professional Agent, PA) 론칭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09-05-29 11:01
서울--(뉴스와이어)--㈜마이구루(대표 한명수/ 사진)는 지식경제사회 사업의 일환으로 퇴직 직장인이 1인지식기업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페셔널 에이전트(Professional Agent, PA) 사업을 론칭했다. 1인지식기업가는 지식경제사회의 새로운 리더로서 암묵적 지식정보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상품화하여 가치를 생산한다.

(주)마이구루는 퇴직 직장인이 자신의 직무경험을 살려 1인지식기업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즉, 자신만의 특색있는 지식상품을 갖추는 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식상품이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협상을 대행하고 프로젝트를 물색하며 안정적인 경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1인지식기업가는 이미 21세기의 노동주체로서 인정받고 있다. 올 초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새로운 형태의 일자리를 통해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고용 창출을 위해 5년 간 1인지식기업 18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1인 지식기업 육성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마이구루와 매일경제 교육센터가 함께하는 'RE*START 4050 ACADEMY'는 직장에서 익힌 경험을 지식상품화하는 전문적인 훈련 프로그램이다. 현재 4, 50대 퇴직 직장인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현장의 직무수행 경험을 고도화하고 지식을 상품화하여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마이구루의 한명수 대표는 “21세기는 열린 개인, 열린 조직이 열린 사회를 창조하며 성공하는 시대로 ㈜마이구루는 1인 지식기업가들이 일과 꿈을 찾으며 사회에 가치를 환원시키는 지식 시대의 월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콘텐츠사업부
박태희
02-2009-3460
이메일 보내기